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항공•공항

[필리핀 마닐라] 마닐라공항에서 프리미엄 공항버스 이용하기 - 우베 익스프레스(UBE Express)

by 필인러브 2017. 11. 26.
반응형


가격이 품질을 이야기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가격이 비싸다고 하여서 꼭 좋은 품질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지만, 아주 저가의 가격으로 좋은 품질(혹은 서비스) 제공하기란 매우 어렵다는 이야기이다. 마닐라공항에서 시내까지 운행하는 파사이의 타프트역(MRT Taft Station)까지 운행되는 "에어포트 루프(Airport Loop)" 공항 셔틀버스만 봐도 그렇다. 이 공항버스는 이용 요금이 20페소로 매우 저렴하지만, 가격이 싼 대신 시설이 열악하다. 이 버스는 단출하게 짐을 꾸리고 나왔으면 모를까, 무거운 여행 가방을 가지고 있는 경우 이용하기 쉽지 않다. 만약 마닐라공항에서 좀 시설 좋은 공항버스를 타고 싶다면 "우베 익스프레스 프리미엄 공항버스"를 타면 된다.  


작년, 그러니까 2016년도 필리핀 정부에서 메스세데스 벤츠(Mercedes Benz)의 버스를 공항버스에 도입했다고 하여 화제가 되었다. 필리핀 교통부(DOTr)에서 대중교통이 열악하기로 유명한 마닐라공항의 악명을 없애고 싶기라고 한듯 프리미엄 공항버스를 만든 것인데, 이름도 거창하게 UBE(최고의 버스 경험. Ultimate Bus Experience)라고 붙였다. 그리고 마닐라공항에서부터 파사이, 마닐라, 마카티 등 지역으로 4개나 되는 운행노선을 만들었다. 하지만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이 우베 익스프레스(UBE Express Airport Premium Bus) 버스의 도입은 필리핀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지 못했다. 필리핀 정부가 마닐라공항 주변의 교통체증을 처리하겠다고 야심 차게 준비한 버스임에도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지 못한 까닭은 간단하다. 버스 요금이 비싸기 때문이다. 1인당 150페소나 하기 때문에 일행이 여럿이라면 택시를 타는 것과 비교하여 요금에서 이득이 없다. 잘못하면 오히려 택시비보다 더 많은 돈을 내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그러니 혼자 여행을 왔다거나 마닐라 택시들에 바가지요금을 경험해서 도무지 택시를 타기 싫다는 사람이라면 모를까, 마닐라공항에 조금이라도 익숙한 사람이라면 굳이 이 버스를 타야 할까 생각하게 된다. "세계 수준의 품질 수준 높은 운송 서비스를 제공"해서 장차 노선을 마닐라 곳곳으로 확장할 것이라던 필리핀 교통부(DOTr)의 야심에 찬 계획은 그렇게 계획으로만 끝났다. 손님을 태우지 못한 빈 우베 공항버스가 마닐라 곳곳에 보이는 까닭은 그런 까닭이다.


* 저녁 시간에 혼자 말라떼 혹은 마카티에 가야하는 경우라면 우베 익스프레스 프리미엄 공항버스도 한번 탑승해볼 만하다. 



[필리핀 대중교통] 마닐라공항 우베 익스프레스 프리미엄 공항버스(UBE Express - The Premium Airport Bus Service) 

1. 요금 : 150페소 

2. 전화번호 : 879-4497 / 0943-482-5066 / 0977-177-2829 

3. 온라인 예약하기 : booking.ubeexpress.com 

익스프레스 프리미엄 공항버스는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사전 예약도 가능하다. 신용 카드, 페이팔(PayPal) 및 Dragon 카드를 통해 결제할 수 있다. 하지만 비싼 요금 때문인지 이용객이 많지 않아서 굳이 예약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다 

2017년 11월 26일 현재는 사이트 점검 중으로 접속이 되지 않는다


4. 운행노선 : 마닐라공항 터미널1, 터미널2, 터미널3, 터미널4 - 파사이, 마닐라, 마카티 


5. 특징 : 24석 / 무료 와이파이 제공 / 휠체어 이용 가능 

* 프리미엄 버스라는 명칭답게 버스 시설이 좋은 편이며, 좌석 또한 쾌적한 편이다. 장애인을 위한 자리도 있고, CCTV 카메라도 설치되어 있다. 


6. 버스정류장 위치 및 운행시간 

■ 마닐라공항 터미널1 (NAIA Terminal 1) 

- 위치 : 도착층 중앙(Main Arrival Area) 

- 운행시간 :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 사이 30분 간격으로 운행 

■  마닐라공항 터미널2 (NAIA Terminal 2) 

- 위치 : Bay 17 근처 

- 운행시간 :  오전 5시부터 오후 11시 사이 30분 간격으로 운행 

■  마닐라공항 터미널3 (NAIA Terminal 3) 

- 위치 : Bay 14 근처 

- 운행시간 : 24시간 30분 간격으로 운행 

■  파사이 몰 오브 아시아 (SM Mall of Asia) 

- 위치 : Seaside Blvd 쪽 거리 

- 운행시간 : 오전 10 시부터 오후 10시 사이 2시간 간격으로 운행 

■  파사이 Grand Prix Route 

- 위치 : 빅토리라이너 버스 정류장(Victory Liner Pasay Bus Terminal) 

- 운행시간 :  24시간 30분 간격으로 운행 

■  마닐라 로빈슨 마닐라(Robinsons Manila) 

- 위치 :  페드로 길(Pedro Gil Wing) 입구 

- 운행시간 : 오전 5시부터 오후 11시 사이 2시간 간격으로 운행 

■  마카티 파크 스퀘어 터미널(Park Square Terminal)

- 위치 : 두짓타니(Dusit Thani) 호텔 앞 

- 운행시간 :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 사이 2시간 간격으로 운행 




7. 프리미엄 우베 공항버스의 버스노선 

■ 엔터테인먼트 시티(Entertainment City Route)

- 엔터테인먼트 시티 노선을 타면 몰 오브 아시아 쇼핑몰 및 솔레어호텔 등으로 갈 수 있다. 시티오브드림 앞으로는 가지 않는다. 

- 노선 :  마닐라공항 | 고호텔(GO HOTEL) 마닐라공항점 솔레어호텔(Solaire Resort & Casino)  Hotel 101  SMX Convention Center  몰 오브 아시아(SM Mall of Asia) 


■ 마닐라 로빈슨(Robinsons Route)

- 마닐라 말라떼의 로빈슨몰을 지나는 노선으로 이 노선을 타면 잼라이너 버스정유장을 지나 젠호텔과 다이아몬드호텔, 팬퍼시픽 호텔 등을 거쳐 인트라무로스까지 갈 수 있다. 혼자 여행을 왔는데 차가 막히는 시간에 마닐라공항에 도착했다면 이용해볼만하다. 

-  노선 :  마닐라공항 터미널 1,2,3,4  Copacabana Apartment Hotel  마이더스호텔(Midas Hotel)  잼 라이너(Atrium/Jam Liner)  넷월드호텔(Net world Hotel)  호텔 젠(Hotel Jen)  Century Park  다이아몬드호텔(Diamond Hotel)  뉴월드마닐라(New World Manila)  루네타호텔(Luneta Hotel)  베이뷰호텔(Bayview Hotel)  마닐라 파빌리온(Manila Pavilion)  마닐라호텔(Manila Hotel)  인트라무로스(Intramuros)  로빈슨 마닐라(Robinsons Manila)  팬퍼시픽호텔(Pan Pacific Hotel)


■ 마카티(Makati Route)

- 마카티 그린벨트 쪽으로 가는 노선으로 두짓타니 호텔 및 마카티 상그릴라, 뉴월드호텔 등을 지나 파크 스퀘어까지 간다.  

-  노선 : 마닐라공항 -  마카티 파크스퀘어(Park Square)

-  파크스퀘어까지 이동 동선 : 두짓타니 호텔(Dusit Thani Manila)  홀리데이인(Holiday Inn)  글로리에따2(Glorietta 3)  마카티 샹그릴라(Makati Shangri La)  에스코트 마카티(Ascott Makati)  글로리에따4(Glorietta 4/5)  페닌슐라 호텔(The Peninsula Manila Hotel)  진지앙인(Jinjiang Inn Makati)  넷월드(New World Makati)  Valero Grand Suites  파크스퀘어(Park Square) 


■ Grand Prix Route 

-  우베 익스프레스 공항버스 노선 중 가장 짧은 노선으로 EDSA에 있는 Kabayan Hote과 파사이의 Gran Prix Hotel을 지나 빅토리라이너 버스 정류장으로 간다. 마닐라공항에서 바로 빅토리라이너 버스정류장으로 갈 예정이었다면 이용할만하다. 

-  노선 : 마닐라공항 - 카바얀호텔(Kabayan Hotel)  그랜프릭스호텔(Gran Prix Hotel) 빅토리라이너 파사이터미널(Victory Liner Pasay Terminal)



▲ 필리핀 마닐라공항. 터미널2의 우베 익스프레스 프리미엄 공항버스 버스정류장 






▲ 마닐라에 혼자 여행을 왔는데 저녁이라 택시가 잘 안 잡힌다면 몰 오브 아시아 노선 등은 이용해볼 만 하다.







▲ 공항버스 내부 시설 



▲ 터미널3에서는 BAY 11 근처에서  우베 익스프레스 프리미엄 공항버스 부스를 발견할 수 있다. 




▲ 이용객이 거의 없어 보인다. 







[필리핀 마닐라] 마닐라공항에서 프리미엄 공항버스 이용하기 - 우베 익스프레스(UBE Express)

- 2017년 11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