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생활/루손섬

[필리핀 클락 여행] 마닐라공항에서 클락공항(앙헬레스)까지 P2P 버스로 이동하는 방법

by 필인러브 2019. 7. 9.
반응형



마닐라공항에서 클락(앙헬레스)까지 공항버스를 타면 바로 갈 수 있다는데, 대체 어디에서 어떤 버스를 타면 되는 것일까?

교통체증이 심하고 대중교통 시설이 열악한 곳이 필리핀이지만, 그래도 아주 발전이 없는 것은 아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도로 공사도 제법 많이 했고, 대중교통 노선도 조금씩 좋아지고 있다. 목적지와 목적지 사이를 빠르게 연결하는 프리미엄 P2P 버스(Premium Point to Point Bus) 노선도 많이 늘었는데, 마닐라에서 클락(앙헬레스)로 가는 P2P 버스도 있다. 


마닐라공항에서 클락(앙헬레스)까지 버스를 타고 가려고 한다면, 터미널3 도착 층에서 노란색 공항버스 타는 곳 근처 BAY 14 기둥 주변에서 제네시스 회사의 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2017년 9월 말에 생긴 이 노선은 마닐라공항에서 올티가스와 퀘존 지역을 거쳐 클락공항까지 가는 노선으로 운행되고 있는데 택시비와 비교하여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클락까지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인천공항의 공항버스와 비교하면 아쉬움이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대신 버스 요금이 좀 더 저렴한 편이고, 버스 시설이 나쁘지 않은 데다가 차량 운행 간격도 제법 잘 지켜지는 편이다. 버스 요금은 버스 등급에 따라 달라지는데 버스비가 비싼 경우 버스 안에 화장실 등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는 식이다. 하지만 이 공항버스를 이용할 때는 버스가 EDSA 도로를 지나야 함을 염두에 두고 움직이는 것이 좋다. EDSA 도로를 지나야만 하니, 운이 나쁘면 마닐라 특유의 교통체증을 겪어야만 한다. 택시를 타고 간다고 해서 차가 막히지 않는 것은 아니라고 하지만 우회 도로를 이용할 수 없음은 아쉬운 일이다. 그래서 공항까지 비행기 탑승 시간을 위해 이동해야 한다면, EDSA에서 차가 막힐 것을 고려하여 넉넉한 시간을 두고 버스에 탑승하는 것이 좋다. 




[필리핀 대중교통] 마닐라공항 - 클락공항 사이를 운행하는 제네시스 P2P 버스 이용 안내

■ 버스운행회사 : 제네시스(Genesis Transport Service Inc.)

■ 제네시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 (02) 551 0842

■ 고객센터 근무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 버스 형태 : 프리미엄 P2P 버스(Premium Point to Point Bus)



■ 노선 

① 마닐라에서 클락으로 갈 때 

· 마닐라공항 터미널3 → 갤러리아 로빈슨 올티가스점 →  클락 SM시티 → 클락공항

· 트라이노마(TriNoma) 쇼핑몰 → 클락 SM시티 → 클락공항


② 클락에서 마닐라로 갈 때 

· 클락공항 → 클락 SM시티 → 트라이노마(TriNoma) 쇼핑몰 → 마닐라공항 터미널1 → 터미널2 → 터미널3

· 클락공항 → 트라이노마(TriNoma) 쇼핑몰 


(비고) 

- 터미널2와 터미널1에서는 버스 하차만 가능(DROP OFF ONLY)하다. 

- 클락공항에서 마닐라 퀘존 트라이노마 쇼핑몰로 바로 가는 직행 버스를 이용할 경우 중간에 다른 곳에 들리지 않는다. 

앙헬레스(Angeles)로 가려고 한다면 클락 SM시티에 내리는 것이 낫다. 워킹스트리트까지 아주 가깝지는 않지만, 도보 가능한 거리이다. 


■ 버스 요금 

탑승 위치(노선) 및 버스 등급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버스비는 대략 아래와 같다. 버스 요금이 400페소 이상 된다면 버스 안에 화장실 시설이 갖추어져 있을 가능성이 크다


- 클락공항  ↔ 마닐라공항 터미널3  : 380페소 ~ 430페소 

- 클락공항   마닐라공항 터미널1  : 430페소 ~ 450페소 

- 클락공항  트라이노마  : 280페소 (직행)

- 클락 SM시티   마닐라공항 터미널3  : 380페소 ~ 450페소 


■ 버스정류장 위치  

- 마닐라공항 터미널3 : 도착층 BAY 14 (노란색 공항버스 타는 곳 근처) 

- 마닐라공항 터미널2 : 도착층 BAY 20

- 마닐라공항 터미널1 : 도착층 CURBSIDE 

- 마닐라 갤러리아 로빈슨 올티가스점 (ROBINSONS GALLERIA) : EDSA 대로변 방향(EDSA side driveway) 

                               구글맵에서 Ortigas-Ayala P2P Bus Terminal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위치에서 버스 탑승 가능함 

- 마닐라 트라이노마(TRINIMA) 쇼핑몰 : MRT NORTH STATION 근처 P2P 버스정류장 

- 클락국제공항(CLARK INTERNATIONAL AIRPORT) 

- 클락 SM시티  


■ 버스운행시간표

아래 기재된 시간은 2019년 7월 현재 조사한 내용으로, 예정 시각에 불과하다. P2P버스는 되도록 운행 시간을 맞추려고 노력하는 편이지만, 당일 교통상황에 따라 사전 예고 없이 변동될 수 있다. 


▲ 위의 이미지를 PDF 파일로 다운로드 받기

마닐라공항 출발. 클락공항 도착.pdf


▲ 위의 이미지를 PDF 파일로 다운로드 받기

클락공항 출발. 마닐라공항 도착.pdf







▲ 마닐라공항 터미널1



▲ 마닐라공항 터미널2



▲ 마닐라공항 터미널3 



▲ 갤러리아 로빈슨 올티가스점 (ROBINSONS GALLERIA). 위의 사진처럼 건물이 보이는 위치에 버스 승강장이 있다. 



▲ 마닐라 퀘존 트라이노마(TRINIMA) 쇼핑몰 



 SM NORTH EDSA



▲ 필리핀 클락국제공항 



▲ 제네시스 P2P 버스




▲ 제네시스 버스에서는 팜팡가 산 페르난도와 LUBAO 쪽으로도 버스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 

 


[필리핀 클락 여행] 마닐라공항에서 클락공항(앙헬레스)까지 P2P 버스로 이동하는 방법 

- 2019년 7월, 필리핀 마닐라, written by Salinger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