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생활/메트로 마닐라

[필리핀 마닐라] 아얄라몰 마닐라베이 쇼핑몰 요즘

by 필인러브 2021. 9. 3.
반응형

 

쇼핑몰은 활기를 잃고 텅 비어 있었다. 손님이 사라진 쇼핑몰의 풍경은 낯설기보다는 괴괴했다. 넓고 넓은 쇼핑몰 안에는 손님보다 직원들이 더 많았다. 공휴일이라서 그런가 잠깐 생각해보았지만, 굳게 닫힌 셔터문과 간판에 소복하게 쌓인 먼지가 가게 문이 닫힌 지 꽤 오래되었음을 말해주고 있었다. 

 

지난 2019년에 문을 연 아얄라몰 마닐라베이는 아얄라몰에서 지은  수십 개의 쇼핑몰 중에서도 가장 규모가 크다는 쇼핑몰이다. 시티오브드림 카지노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어서 오픈 당시만 해도 마닐라공항 이용객들이 잠깐 들려서 쉬어갈 수 있는 명소로 만들겠다는 의지가 샘솟는 곳이기도 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 이후 쇼핑몰 방문은 쉽지 않은 일이 되어 버렸다. 미성년자의 쇼핑몰 방문이 금지되면서 쇼핑몰의 방문객은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 설상가상으로 레스토랑에서의 식사마저 불가능한 일이 되었으니, 쇼핑몰이 한산해진 것은 당연했다. 머릿속으로야 상황을 이해하지만, 그리고 쇼핑몰 내에 사람이 많은 것을 바라지도 않으면서도 텅 비어있는 풍경을 보는 일은 즐겁지 않았다. 

 

뛰어노는 아이들 대신 뜨거운 햇살만 소복하게 차지한 중앙 정원을 멍청한 얼굴로 쳐다보다가 그만 산책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기로 마음먹었다. 고작 한 시간 남짓 돌아다녔을 뿐인데, 완전히 지친 기분이었다. 


아얄라몰 마닐라베이(Ayala Malls Manila Bay)
이곳 쇼핑몰에는 코리아타운 구역이 만들어져 있다. 하지만 넓고 넓은 코리아타운 내에서 그나마 한두 명이라도 손님이 보이는 곳은 노브랜드 매장밖에 없었다. 
코로나 시대 아이코스 전자담배 가게의 필수품. 마스크와 물티슈

 

[필리핀 마닐라] 아얄라몰 마닐라베이 쇼핑몰 요즘 
- Copyright 2021.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