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관광부

카인 나(Kain Na)! 필리핀 관광부(DOT)의 미식여행 축제

by 필인러브 2019. 10. 8.
반응형


필리핀 관광부(DOT. Department of Tourism)의 발표에 따르면 2019년 상반기에 필리핀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은 약 400만 명에 달한다. 작년 동일 기간보다 11.4% 성장한 수치이다. 물론 이중 상당수는 한국인이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관광객의 증가가 무조건 반가운 일이라고 말하기는 어렵다. 여행객이 늘어남에 따라 각종 환경 오염 문제가 따라올 수 있기 때문이다. 중국인 관광객이 해변에서 아이가 사용한 기저귀를 보라카이 백사장에 파묻어서 논란이 되더니, 최근에는 멸종 위기 바다거북이 바닷속 하수관으로 들어가려는 모습이 포착되어 우려를 자아내기도 했다. 이런 와중에 필리핀 관광부에서 환경 훼손을 줄이는 ‘지속 가능한 관광’을 확대하겠다고 나섰다. 그중 하나가 바로 미식투어이다. 관련하여 필리핀 관광부(DOT)에서 프로젝트의 이름은 카인 나(Kain Na. '먹자'의 의미). 필리핀의 전통 음식을 소개함으로써 필리핀을 미식 여행지로 부각하고자 만든 프로젝트이다. 

필리핀 관광부에서는 카인 나(Kain Na)  프로젝트를 위해 아얄라몰과 파트너십을 맺고, 필리핀 음식 관련 미식여행 박람회(DOT's food and travel fair) 행사를 계획하기도 했다. 이 행사는 필리핀 곳곳의 음식 문화를 소개하는 행사로 파라냐케에 있는 아얄라몰 마닐라베이(Ayala Malls Manila Bay)를 시작으로 알라방타운센터, 바기오, 카가얀데오로, 바콜 등 필리핀 곳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필리핀 관광부 미식여행 박람회 DOT's food and travel fair 
주최 : 필리핀 관광부(DOT. Department of Tourism) 
■ 날짜 : 2019년 9월 27일 ~ 9월 29일 
■ 장소 : 아얄라몰 마닐라베이(Ayala Malls Manila Bay) 



카인 나(Kain Na)! 필리핀 관광부(DOT)의 미식여행 박람회 
- Copyright 2019.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