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매장정보

[필리핀 마닐라] 발음이야 어찌 되었든, 그래서 이케아 파사이 시티(IKEA Pasay City)는 언제 오픈한다고요?

by 필인러브 2021. 6. 7.
반응형

필리핀 이케아 매장 - IKEA Pasay City

 

스웨덴에서 탄생한 브랜드 중에 세계적인 브랜드가 하나 있다. 바로 이케아(IKEA)이다. 지구촌에 북유럽 디자인 열풍을 몰고 온 이케아는 세계 산림의 1% 이상의 목재를 매년 가구 생산에 쓴다는 가구 업체이다. 그런데 이케아 필리핀(IKEA Philippines)에서 최근 페이스북에 좀 흥미로운 글을 하나 올렸다. 바로 자사의 이름을 어떻게 발음하느냐는 것이었다.

 

이케아를 이케아라고 읽지 대체 어떻게 읽겠는가 싶지만, 이케아는 발음하기가 좀 애매한 브랜드이다. 스웨덴 사람들은 이케아(ike:a)로 발음하지만 미국과 영국 등 영어권 국가 일부에서는 아이키아로 읽기도 하다. 아이키어, 아이케아, 이케야, 심지어는 이쟈라고 발음하기도 한다. 이렇게 다양한 발음이 등장하게 된 것은 이케아(IKEA)가 잉그바르 캄프라드 엘름타리드 아군라리드(Ingvar Kamprad, Elmtaryd, Agunnaryd)의 두문자어이기 때문이다. 이케아라는 단어 자체가 이케아(IKEA)의 창업자인 잉그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의 이름과 잉그바르가 자란 농장 이름(Elmtaryd), 거기에 잉그바르가 태어난 도시 이름(Agunnaryd)의 앞글자를 더해 만든 이름이니, 발음이 명확하지 않다. 이케아 본사조차 이케아와 아이키아 발음을 혼용하여 사용한다. 결국 이케아이든 아이키아이든 부르는 사람 마음이지만 외국인들이 삼성을 삼송이라고 발음하는 것이 어색하게 들리는 것을 고려하면, 스웨덴 사람처럼 이케아라고 발음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싶다.

How is IKEA pronounced? ee·keh·yah? ai·kee·uh? 

 

각설하고, 지난 2018년에 작고한 잉바르 캄프라드는 1943년 고작 17세의 나이에 이케아를 설립했다고 알려져 있는데, 납작한 상자에 조립용 가구를 넣어 판매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시작했다고 한다. 그리고 이케아 특유의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과 비싸지 않은 가격은 스웨덴의 작은 가구 공장을 세계적인 가구판매점으로 만들었다. 필리핀에서도 이케아는 인지도가 상당히 높은 편인데, 건물 외벽에 이케아 간판이 세워지는 것만으로도 뉴스거리가 될 정도이다. 이 정도로 이케아가 화제가 되는 것은 필리핀 가구 시장이 워낙 열악하기도 하지만,  해외노동자(OFW)로 일했던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유럽 감성의 이케아도 필리핀에 오면 공사 속도가 대단히 늦어지는지, 매장 오픈 날짜는 계속 연기되고 있다. 그래도 이케아 필리핀에 따르면 드디어 컨테이너가 도착했다고 하니, 조만간 온라인 쇼핑몰이 문을 열 것이라는 이야기가 진짜에 가까워지는 듯하다.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IKEA Philippines  : https://www.facebook.com/IKEAPhilippinesOfficial/posts/1939553086185904


몰 오브 아시아 지역 내 SMX Convention Center 바로 옆이 이케아 건물 자리이다. 2018년도에만 해도 이 자리는 주차장으로 사용되었었다.  

 

[필리핀 마닐라] 발음이야 어찌 되었든, 그래서 이케아 파사이 시티(IKEA Pasay City)는 언제 오픈한다고요?
- Copyright 2021.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