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항공•공항

[필리핀 세부] 대한항공 활주로 이탈 사고로 막탄 세부공항 일시 폐쇄

by 필인러브 2022. 10. 24.
반응형

 

 

어제 오후 6시 35분에 인천공항을 출발한 대한항공 여객기가 세부 막탄공항에서 착륙하던 중 활주로를 이탈하며 정지하는 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막탄 세부공항(MCIA)이 일시 폐쇄되었다. 오늘 오전 3시에 막탄 세부공항에서 올린 안내문에 따르면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모든 국제선 및 국내선 항공편 노선 운항이 취소된다.

 

다행스럽게도 활주로 이탈 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었다. A330-300 여객기(KE 631)에 탑승하였던 승객 162명과 승무원 11명 모두 즉시 비상 탈출하여 구조된 상황이며 가벼운 부상만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오버런(Over-run)으로 인해 여객기 바퀴와 동체 일부가 파손되었으며, 파손된 항공기가 활주로 인근에 있는 까닭에 공항이 일시적으로 폐쇄된다. 사고 원인은 아직 조사 중이다. 

 

막탄 세부공항에서 올린 안내문

[필리핀 세부] 대한항공 활주로 이탈 사고로 막탄 세부공항 일시 폐쇄 
- Copyright 2022.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