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이해하기/생활•사회•문화

[필리핀 공휴일] 말라카냥궁, 12월 26일을 특별휴일로 지정

by 필인러브 2022. 12. 22.
반응형

필리핀 비간 시티

 

12월 25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오늘 저녁 말라카냥궁에서는 12월 26일을 특별휴일(Special Non-Working Day)로 지정하였다. 말라카냥궁에 따르면 크리스마스 다음 날을 특별휴일로 지정하는 것은 "가족 및 사랑하는 사람과 휴일을 축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이다.

한편, 필리핀 정부에서는 이미 포고령(Proclamation No.90)을 통해 2023년 1월 2일을 휴일로 지정한 바 있다. 참고로 필리핀에서는 공휴일의 형태를 정규휴일(Regular Holiday)과 특별휴일(Special Non-Working Day)로 나누고 어떤 공휴일이냐에 따라 휴일 급여 계산을 다르게 하고 있다. 정규휴일에는 근무하지 않아도 급여를 받지만, 특별휴일은 비근무휴일이라 무노동, 무보수 원칙(no work, no pay)이 적용된다.

12월 26일 월요일을 공휴일로 정한다는 내용의 포고령(Proclamation No.115)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Philippine News Agency : Marcos declares Dec. 26 as special non-working day

 

크리마스 파롤(Parol) 장식

 

[필리핀 공휴일] 말라카냥궁, 12월 26일을 특별휴일로 지정
- Copyright 2022.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