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이민국

[필리핀 은퇴비자 발급받기] ④ 난스컨설팅(비자 대행업체)으로 서류 전달

by 필인러브 2022. 7. 18.
반응형

 

필리핀 은퇴청(PRA)에서의 공식 마케터(은퇴비자 대행업체)에게 은퇴비자 발급 업무를 맡긴다고 해도 비자 발급을 위한 서류는 대부분 본인 스스로 준비해야 하지만, 그래도 확실히 편한 점이 많다. 일단 비자 신청서를 잘못 작성하였을까 염려할 필요가 없다. 그리고 비자 신청 서류가 빠짐없이 잘 준비되었는지 확인을 받을 수 있으니 마음이 놓인다. 물론 마카티 은퇴청에 방문하여 대행사 없이 비자 신청을 하겠다고 이야기를 하면 직원이 나와 매우 꼼꼼하게 준비할 서류에 대해 안내를 해주지만, 한국 사람이라서 한국인 분의 안내를 받는 쪽이 훨씬 편한 것은 사실이다. 가장 좋은 것은 마지막에 은퇴비자 카드를 받을 때만 은퇴청(PRA)에 가면 된다는 점이다. 필요한 서류 따위야 그랩 딜리버리 서비스를 통해 난스컨설팅으로 보내버리면 된다. 

그런데 제출된 서류 중 부족한 부분이 발생하는 것에는 난스컨설팅라고 하여 별 뾰족한 방법이 있을 리가 없다. 가지고 있던 워킹비자를 정상적으로 다운그레이드하고 새로 필리핀에 입국하여 관광비자 입국 도장까지 잘 받았지만, 은퇴청에서 추가 서류를 요구한다는 이야기가 들려왔다. 워킹비자를 받았을 당시의 서류가 추가로 필요하다고 하는데, 필리핀에서 긴 시간을 워킹비자로 체류하면 정체 모를 도장만 한가득 가지게 된다. 여권에 찍힌 입국 도장을 제출해달라고 하는데 여권조차 두 번이나 바꾸었으니 대체 어떤 도장을 말하는지 알 도리가 없다. 결국 가지고 있는 여권을 모두 들고 난스컨설팅 사무실로 가보기로 했다.

그리고 보니 필리핀에 십여 년 가까이 살아도 비자 에이전시(대행사)에 가보는 것은 처음이었다. 비자이고 뭐고 모든 것을 직접 해보는 것을 선호하는 덕분이다. 필리핀 이민국에 처음 가보면 어리둥절하기도 하지만, 계속 가면 메리엔다(간식)를 들고 놀러 갈 만큼 친숙해지기도 한다. 이런 형편이라 내가 가본 비자 대행업체라고는 마카티 예손여행사가 고작이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가 처음 발생했을 때 공짜 마스크를 준다고 하여 가서는 마스크만 받고 고맙다고 인사하고 나왔으니 비자 대형업체에 가봤었다고 말하기 힘들다. 

각설하고, 구글맵에서 난스컨설팅 사무실 위치를 확인하고 앙카스 오토바이를 빌려 그린힐즈로 갔다. 그런데 이날 만난 앙카스 운전기사 아저씨는 오토바이 운전보다는 자신이 블랙핑크 열혈 팬임을 증명하는데 열중하는 모습이었다. 어설픈 한국어로 블랙핑크 노래로 추정되는 노래를 흥얼대더니 내게 리사와 제니 중 누가 더 좋은지 물어온다. 딱히 둘 중 누가 더 좋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지만, 아저씨의 마음을 편안하게 하기 위해 대충 리사라고 답했더니 조금은 실망한 목소리로 제니가 더 좋지 않냐는 답변이다. 종종 그래왔듯이, 아무래도 정답을 고르지 못한 모양이었다. 



난스컨설팅(NANS) - NO.1 Activity Network System Inc

■ 웹사이트 : http://www.nansphil.com/
■ 주소 : Unit 1102, Atlanta center,Annapolis st,Greenhills,San Juan city Metro Manila,Philippine
■ 전화번호 : 070-4237-9011(인터넷 전화) / 02-723-1759(마닐라 사무실), 0905-374-3859 (은퇴비자)
■ 이메일 : nansphil@naver.com
■ 카카오톡 https://pf.kakao.com/_xkEIrxl

 

필리핀 마닐라 그린힐즈
그린힐즈 쇼핑몰에서 씨티은행과 졸리비를 지나 위로 조금만 올라가면 건물을 찾을 수 있다.
Atlanta Centre
난스컨설팅 사무실
그냥 난스(NANS)라고 부르기는 하지만, 회사 정식 명칭은 NO.1 Activity Network System Inc 이다.
사무실 내부의 유리창에서 보면 이런 풍경이 보인다. 멀리 올티가스가 보인다.


[필리핀 은퇴비자 발급받기] ④ 난스컨설팅(비자 대행업체)으로 서류 전달
- Copyright 2022.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