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항공•공항

필리핀항공, 기내식 온라인 판매 시작 (Feat. 마부하이 라운지의 아로조 칼도)

by 필인러브 2021. 3. 17.
반응형

필리핀항공(Philippine Airlines)


올해 벌써 창립 80주년을 맞이하였다는 필리핀항공이지만, 코로나19 위기를 피해 가지 못했다. 다른 항공사와 마찬가지로 매출에 큰 타격을 입었는데, 외국인의 필리핀 입국 제한으로 정상 운항 횟수의 15%도 운영하지 못하는 상황이 되면서 직원의 3분의 1 정도를 해고해야만 했다. 필리핀항공은 필리핀 내 입지가 워낙 견고하여서 백신 접종이 어느 정도 이루어지고, 필리핀 관광업계에 대한 신뢰가 회복되면 매출액이 회복될 수 있다지만 그 시기란 대단히 모호한 형편이다.  

이런 상황에서 필리핀항공에서 좀 색다른 행보에 나섰다. 어제 필리핀항공에서는 플라이팔카페(@flypalcafe)라는 이름으로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고, 기내식의 온라인 판매에 나섰다. 첫 판매 상품으로 내건 것은 마닐라공항 터미널2에 있는 마부하이 라운지(Mabuhay Lounge)에서 제공되던 아로조 칼도(arroz caldo). 아로조 칼도는 일종의 닭죽으로 필리핀 사람들이 아침 식사로 즐겨 먹는 메뉴이다. 판매 가격은 690페소로 2~3인분 분량의 음식과 함께 나무로 만들어진 그릇과 숟가락이 담겨 있다고 한다. 포장이 고급스러운 데다가 죽 위에 토핑으로 올릴 솔티드 에그(Salted egg)와 마늘, 칼라만시(calamansi)도 준다. 별도의 쇼핑몰을 운영하는 것은 아니라서 주문은 인스타그램 메시지로만 가능하다. 결제는 배송을 받으면서 할 수 있다. 

 

+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 www.instagram.com/flypalcafe/

 

필리핀항공에서 판매를 시작한 PAL Arroz Caldo kit 
2020년, 승객수가 절반 가까이 줄어들면서 필리핀 항공산업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53.91% 감소했다. 


필리핀항공, 기내식 온라인 판매 시작 (Feat. 마부하이 라운지의 아로조 칼도)
- Copyright 2021.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