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타 정보/코로나19 관련 뉴스

[필리핀 생활] 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실내 마스크는 계속 유지

by 필인러브 2022. 9. 13.
반응형

 

코로나19 사태 발생 이후 필리핀 내 각 지방정부에서는 서둘러 새로운 조례를 발표해야만 했다. 바로 마스크 미착용 시 벌금에 대한 조례였다. 그리고 마카티 시티의 조례(City Ordinance No. 2020-089)에 따르면 마스크 미착용 시 벌금은 무려 1천 페소에 달한다. 세 번 어겼을 경우 벌금은 무려 5천 페소로 늘어난다.

그런데 드디어 마스크 착용 의무가 2년여 만에 해제된다. 봉봉 마르코스 대통령이 실외에서의 마스크 착용에 대한 의무를 해제하고 자율화하겠다고 명시한 행정명령에 서명함에 따라 백신접종자인 경우 바깥에서 마스크를 벗어도 되게 된 것이다. 실외에서만 가능하다는 단서가 붙기는 하지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한편,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하는 것은 올 연말이나 되어서야 가능하리라 예상된다. 


필리핀, 실외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 시행일 : 2022년 9월 12일 
■ 시행 근거 : Executive Order No. 03
■ 대상자 : 백신예방접종완료자 

■ 비고
- 야외에서의 마스크 착용 자율화
- 예방접종을 하지 않았거나 고령자, 환자, 기저질환자 등은 여전히 마스크 착용의 의무가 있음 

- 지방정부에 따라 각기 다른 규칙을 적용하게 될 수도 있음  

20220912-EO-03-FRM.pdf
1.41MB
마스크 착용에 대한 안내문
마스크 미착용 시 벌금에 대한 안내문
마스크 착용에 대한 안내문
마닐라공항 터미널2



[필리핀 생활] 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실내 마스크는 계속 유지

- Copyright 2022.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