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타 정보/코로나19 관련 뉴스

[필리핀 입국] 격리호텔 및 공항픽업 예약 시 주의사항 총정리

by 필인러브 2021. 5. 21.
반응형

마닐라 보니파시오 세다호텔(Seda BGC)


■ 필리핀으로 입국하는 여행객은 필리핀 검역국(BOQ)에서 격리용으로 지정한 호텔/시설에서 최소 9박 10일의 의무 격리 기간을 보내야 한다. 필리핀 도착 후에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격리 기간을 보내게 된다. 도착 당일을 1일로 계산한다.

- 1일 : 필리핀 도착  / 호텔 체크인 *마닐라공항에서는 코로나19 검사 없음 
- 7일 : 코로나19 PCR 검사
- 9일 : 검사 결과 확인 
- 10일 : 시설격리 해제 / 호텔 체크아웃

※ 호텔 체크아웃 후에는 도착 후 14일까지 관할 지자체의 관리하에 자가격리로 전환
※ 필리핀 세부로 입국하는 경우 : 그웬 가르시아 주지사가 지난 5월 13일 발표한 각서(Memorandum issued on May 13, 2021)에 따라 세부공항 이용객은 공항 도착 후 코로나19 검사를 받게 되며, 세부 거주자인 경우 격리 기간을 3일로 단축할 수도 있음. 단, 관련 규정이 수시로 변경되므로, 공항 이용 전 최신 내용 확인 필요 ( 관련 글 보기 : 세부공항 가이드라인 )

 

■ 1인 1실 예약 필요 : 필리핀 정부 규정에 따라 아래 경우를 제외하고 1명만 투숙할 수 있다. 아래 예외적인 상황에 해당하더라도 동반인은 1인만 허용하기 때문에 가족 구성원이 3명이더라도 1명의 성인만 아동과 함께 투숙할 수 있다. (부모와 자녀가 모두 다 함께 투숙 불가) 
① 18세 미만의 미성년자 아동을 동반한 가족

② 장애인과 동반하는 경우
③ 의료적으로 긴급한 여행객

 

■ 공항에서 정부 격리 시설 또는 지정 호텔까지의 이동하기 : 비용이 저렴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가장 편한 방법은 호텔 예약 시 공항픽업까지 함께 예약하는 것이다. 혹 호텔에서 공항픽업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아서 차량을 예약하지 못했다면, 공항에서 쿠폰택시나 미터택시(노란색 택시)를 탑승해야 한다.  
- 차량 이용 전후로 방역작업을 하도록 하고 있어서 가족이나 지인이 운전하는 개인 소유 차량이나 그랩카 등은 이용 불가능하다. 
- 클락공항을 이용할 경우 반드시 공항에서 호텔까지 이동까지 포함하여 호텔 예약이 되어 있어야 한다. (공항에서 차량 예약 불가)

 

벨몬트 호텔 마닐라(Belmont Hotel, Manila)

 

■ 2021년 5월 현재 필리핀 정부에서는 격리호텔(격리시설) 예약이 확인되지 않는 외국인에 대해 필리핀 입국을 금지하고 있다. 호텔은 반드시 필리핀 검역국(BOQ)에서 지정한 격리시설이어야만 하며, 격리시설로 지정되지 않은 호텔 예약 시 항공기 탑승 및 필리핀 입국이 금지된다. 

필리핀 검역국(BOQ) 웹사이트

■ 격리시설 목록은 필리핀 검역국(BOQ)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시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최신 공지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 "FACILITIES INSPECTED AS OF (날짜)"라고 적힌 공지사항 중 가장 최신 날짜의 것을 보면 된다. 

+ 검역국 웹사이트 바로 가기 : https://quarantine.doh.gov.ph/category/news-and-events/

 

고호텔 마닐라 에어포트 로드(Go Hotels Manila Airport Road)

■ 메트로 마닐라 지역 내에서만 약 400여 개의 호텔이 격리 시설로 이용되고 있다. 마닐라의 격리 시설은 아래처럼 두 가지 종류로 구분된다.  

① 엄격 격리 - 스트린전트 쿼런틴(FACILITIES SUITABLE FOR STRINGENT QUARANTINE)

- 코로나19 유증상자 대상 / 무증상자도 사용 가능
- 유증상자는 의무 격리 시설을 사용할 수 없지만, 무증상자는 엄격 격리 시설의 사용이 가능함 
​​② 의무 격리 - 맨더토리 쿼런틴(FACILITIES SUITABLE ONLY FOR MANDATORY QUARANTINE)
- 코로나19 무증상자 대상  / 유증상자 사용 불가 


+ 관련 글 보기
[필리핀 입국] 마닐라 지역 격리호텔 목록 (2021년 5월 현재) 
[필리핀 입국] 세부 지역 격리호텔 목록 (2021년 5월 현재)
[필리핀 입국] 클락, 앙헬레스, 수빅 지역 격리호텔 목록 (2021년 5월 현재)

 

마카티 유로텔(Eurotel, Makati)


[필리핀 입국] 격리호텔 및 공항픽업 예약 시 주의사항 총정리 
- Copyright 2021.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