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이민국

[필리핀 이민국] 이민국으로 불법체류자를 신고할 수 있을까

by 필인러브 2017. 5. 18.
반응형


2014년 10월, 당시 필리핀 이민국(BI)에서는 좀 색다른 내용의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Bad Guys Out,  Good Guys In program 이란 이름의 이 프로그램은 체류기간을 초과(overstay)한 외국인을 신고하는 사람에게 금전적인 보상을 하겠다는 것을 골자로 한다. 비자 연장을 하지 않고 허가된 체류 기간을 넘겨 불법체류 중인 외국인을 신고하면 무려 2천 페소나 되는 보상금을 주겠다는 것이다. 당시 필리핀 이민국장이었던 Siegfred B. Mison은  BINOC(BI’s National Operations Center)의 담당자에게 SMS 메시지를 보내 불법체류자를 신고할 수 있다고 알리며, 모든 정보는 최대한 기밀로 취급됨을 강조했다. 

 

물론 이민국에서 2천 페소나 되는 인센티브를 단순히 신고만 한다고 줄 리는 없다. 이민국으로 불법체류자에 대해 신고를 하면, 이민국에서는 신고 내용이 사실인지에 대해 조사를 하게 된다. 그리고 이민국에서 대상자를 체포하게 된 뒤에야 2천 페소를 받을 수 있다.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필리핀 이민국(Bureau of Immigration) 

BI LAUNCHES “SA IMMIGRATION MAGSUMBONG” REWARD AND INCENTIVE PROGRAM (07 NOVEMBER 2014) 
www.immigration.gov.ph/news/press-release/95-november-2014-press-releases/695-bi-launches-sa-immigration-magsumbong-reward-and-incentive-program


[필리핀 이민국] 이민국으로 불법체류자를 신고할 수 있을까?
- Copyright 2021.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