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이해하기/생활•사회•문화

[필리핀 생활] 2019 최신 버전, 스마트 통신사 프로모 프로모션 코드 총정리

by 필인러브 2019. 9. 6.
반응형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핸드폰이 가장 필요한 곳은 오지가 아닐까 한다. 오지 마을에 사는 아이들에게 유튜브 시청을 하게 해줄 수 있다면 아이들의 사고(思考)의 폭을 넓히는 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이다. 트래킹 등의 활동을 하다가 사고(事故)가 났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음은 물론이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메트로 마닐라의 돈 많은 사람이 많은 곳에 가야 인터넷 속도가 빨라진다. 그런데 몇 달 전부터 피나투보 화산 입구 산타 줄리아나 마을에 모바일 인터넷이 사용되기 시작했다. 글로브 통신사는 여전히 시그널 하나 잡히지 않고 먹통이지만, 스마트 통신사의 핸드폰은 4G까지 잡힌다. 내가 피나투보 화산까지 가서 핸드폰을 손에 들고 있는 일이란 좀처럼 없는 일이지만, 손님에게 전화가 올 때마다 차를 타고 마을 바깥으로 나가야 했던 게스트하우스 알빈 아저씨에게는 무척이나 좋은 일이라서 축하한다는 말까지 나온다. 그런데 그렇게 된 사연이 재미있다. 마군 군사 훈련이 있었는데. 누군가 높은 양반이 핸드폰 사용이 안 된다고 불평을 했고 그 뒤 인터넷이 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몇 년 동안 아무리 해도 안 되던 일이 누군가의 불평 한마디에 바뀐다는 것은 좀 마음에 들지 않지만, 이런 계기로라도 인터넷이 되기 시작한다니 다행이다. 나는 핸드폰을 거의 사용하지 않아서 번호를 외우지도 못할 정도이지만, 알빈 아저씨나 빵 가게 꾸야와 연락하기 위해 핸드폰 유심을 스마트로 바뀌기로 했다.


필리핀에서 대표적인 통신사라고 하면 글로브(globe)스마트(smart) 그리고 썬(Sun Cellular)이 있다. 혹자는 글로브를 SK텔레콤으로, 스마트를 KT로 비교하기도 하는데 스마트 통신사가 랜드라인(유선전화) 회사인 PLDT의 자회사이기 때문이 아닐까 한다. 스마트 통신사는 1991년에 필리핀의 통신산업 자유화를 전망한 필리핀 투자자들에 의해 설립되었는데 2012년에 필리핀 최초로 LTE 음성통화 및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하기도 했다. 글로브와 스마트 중 어느 것이 더 쓰기 좋냐는 질문을 가끔 듣는데, 사실 거의 비슷하다. 물론 필리핀 지역별로 좀 더 잘 터지는 통신사가 있다는 이야기가 있기는 하다. 세부나 보라카이는 글로브가, 보홀은 스마트가 낫다는 식이다. 하지만 세부도 매우 넓은 지역이라 꼭 그런 것만은 아니고 어느 지역에, 혹은 어느 시간대에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하지만 메트로 마닐라나 두마게티와 같은 곳에서는 글로브나 스마트 어느 것을 써도 무방하다. 대체로 모두 잘 되기 때문이다. 통신사에서 같은 통신사 사용자를 대상으로 프로모를 많이 하므로 누군가와 통화하거나 문자메시지를 주고받을 용도로 핸드폰을 사용한다면, 통화 품질보다는 주변 사람들이 글로브(globe)나 스마트(smart) 중 어느 것을 더 많이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통신사를 선택하는 것이 낫다. 


+ 관련 글 보기 : [필리핀 생활] 핸드폰 번호로 글로브와 스마트 필리핀 통신사 구별하기





■ 필리핀에서 선불요금제로 핸드폰 사용하기 


- 선불 요금제로 핸드폰을 사용하는 경우 핸드폰 가입을 위해 특별히 신청서를 쓰지 않아도 된다. 심카드(유심카드. Prepaid SIM)만 구매하면 바로 개통할 수 있다.

- 예전에는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도 심카드를 구매할 수 있어 편했는데 요즘은 거의 판매하지 않는 듯하다. 심카드 가격은 대략 50페소 정도이지만, 고정 가격이 아니라서 판매점마다 다를 수 있다.

- 핸드폰 번호는 심카드에 적혀 있다. 심카드에 적힌 핸드폰 번호에 로드(Prepaid Load)를 충전하면 바로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다.

- 로드(충전식 선불 카드)는 편의점이나 쇼핑몰의 핸드폰 로드 파는 곳 등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 통신사에서 공항 출국장에 부스를 마련해놓고 심카드와 로드를 판매하기도 한다. Smart Traveler Sim card를 무료로 준다고 하면서 비싼 프로모 등록을 유도할 수도 있지만 직원이 심카드 삽입부터 프로모 코드 등록까지 모두 도와주기 때문에 편하다. 공항 사정에 따라 혹은 시간에 따라 통신사 부스가 없을 때도 있다

- 필리핀에서 로드 사는 일은 매우 쉬운 일이다. 심지어 구멍가게나 길거리 신문가판대 등에서도 구매 할 수 있다. 'Load Na Dito'라고 적힌 곳에 가면 되는데, 수수료로 몇 페소를 요구하기도 한다. 50페소어치 로드 충전을 요청하면 53페소를 내는 식이다. 수수료는 동네마다 혹은 가게마다 달라진다.

- 선불 요금제를 쓰는 경우 정액 요금제로 프모로(Promo)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핸드폰으로 무선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 프로모를 쓰면 훨씬 금액이 절약된다.





■ 스마트 통신사의 핸드폰 사용하기 


- 스마트 통신사의 경우 전화 키패드에서 *123# 누르면 프로모 신청이나 잔여 로드(Load Balance) 확인 등을 할 수 있다. 

-  *123# 누르고 영어로 된 설명을 보기 귀찮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도 현재 가지고 있는 로드를 확인할 수 있다. 

             ① 수신번호 214 으로 "?1515" 문자 전송 (무료) 

              1515 번호로 전화 후 문자메시지로 확인 (1페소 차감)

- 프로모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수신번호 9999 으로 프로모 코드를 문자 메시지로 전송하면 된다. 

- 핸드폰에 마이 스마트(MY SMART) 앱을 설치하여 프로모 등록을 해도 된다. 

- 주변 사람들이 어떤 통신사를 쓰느냐에 따라 프로모를 선택해야 한다. 스마트(Smart), TNT, 썬(Sun Sun Cellular)번호로만 서비스 되는 프로모가 있기 때문이다. 글로브(Globe Telecom) 번호와 통화를 해야한다거나, 상대방이 어떤 통신사인지 모른다면 모든 통신사로 무제한 서비스 되는 프로모를 고르면 된다. 

- 프로모 중에 일부는 NCR 지역에서 사용되지 않는다. NCR은 National Capital Region의 약자로 메트로 마닐라 지역을 의미한다. 

- 프로모 신청 후 바로 데이터를 켜지 말고 프로모가 적용되었는지를 먼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 사람마다 필요한 통화량이나 데이터 사용량이 다르므로 어떤 프로모가 가장 좋다고 단정 지을 수 없다. 가지고 있는 로드가 얼마인지 확인하고, 사용 기간에 따라 본인에게 적합한 것을 골라 사용하면 된다.

- 프로모 코드가 변경 혹은 정지될 수도 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시기에 따라 적용되었다가 말았다가 하기도 한다. 프로모코드가 적용되지 않는다면 다른 프로모를 시도해보자.

- 프로모 사용 도중 데이터가 얼마나 남았는지 보려면 수신번호 2200 으로 "BAL" 이라고 적어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면 된다.  


 

  ·  로드 잔액 확인 :  수신번호 214 로  ?1515 라고 문자메시지 전송      

  

  ·  프로모 등록 : 수신번호 9999 로  프로모 코드 를 적어 문자메시지 전송  

 

  ·  테이터 확인 : 수신번호 2200 으로  BAL 이라고 문자메시지 전송 






■ 스마트 통신사 프로모(Promo) 프로모션 코드 총정리 


 Smart GigaSurf Promos – 데이터 + 문자메시지 

- 전화 통화는 거의 하지 않고 가끔 인터넷만 사용할 경우 GigaSurf Promos 프로모를 사용하면 된다. 

- GigaSurf Promos 프로모션을 사용하면 매일 1시간씩 유튜브를 무료로 볼 수 있다. (유튜브 시청으로 최대 1GB까지 데이터 사용 가능)


 Smart All Out Surf Promos – 데이터 + 문자메시지 + 전화통화 

- 데이터와 전화, 문자메시지까지 조금씩 다 쓰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Smart All Out Surf 콤보 프로모션을 쓰는 것이 좋다. 

- 무엇을 써야 할지 모르겠다면 'All Out Surf 99' 프로모를 쓰면 된다. 7일에 99페소인데 문자메시지를 마음껏 쓰면서 1GB 인터넷 데이터를 쓰고, 페이스북은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를 많이 쓴다면 힘들겠지만, 카톡을 보내고 신문 기사를 잠깐 보는 정도로 인터넷을 쓴다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위의 이미지를 PDF 파일로 다운로드 받기

데이터 + 문자메시지 + 전화통화.pdf



 Smart SurfMax Promos –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경우  

- 현재 스마트 통신사에 인터넷 데이터 무제한 프로모는 없다. 하지만 데이터 사용량이 많다면 아래 Smart SurfMax 프로모를 사용하면 된다. 이 프로모를 사용하는 경우 하루 800MB 데이터 한도 범위를 넘어도 인터넷 사용은 가능하지만, 속도가 매우 느려진다.  

- SurfMax와 SurfMax Plus의 차이는 인터넷 속도이다. SurfMax는 2G 또는 3G 까지만 되지만, SurfMax Plus 는 4G 연결까지 가능하다. 



▲ 위의 이미지를 PDF 파일로 다운로드 받기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경우.pdf



④ Smart Unlimited Call and Text - 문자메시지 + 전화통화 무제한 

-  전화와 문자메시지를 무제한으로 쓰고 싶다면 아래 Unlimited Call and Text 프로모를 쓰면 된다. 필리핀 사람들이 하염없이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것은 바로 아래와 같은 프로모 때문이다. 



▲ 위의 이미지를 PDF 파일로 다운로드 받기

문자메시지 + 전화통화 무제한.pdf



 Smart Call and Text Promos - 문자메시지 + 전화통화 

-  전화와 문자메시지 위주로 핸드폰을 쓴다면 Smart Call and Text 프로모를 쓰면 된다. 


▲ 위의 이미지를 PDF 파일로 다운로드 받기

문자메시지 + 전화통화.pdf







 필리핀 마닐라공항. 공항 출국장 스마트 핸드폰 부스. 





 프로모 코드를 보내서 등록에 성공하면 바로 안내 문자메시지가 온다.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https://smart.com.ph/Prepaid/promos

https://help.smart.com.ph/article/how-do-i-monitor-my-mobile-data-usage-2015-03-18





[필리핀 생활] 2019 최신 버전, 스마트 통신사 프로모 프로모션 코드 총정리 

- Copyright 2019.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