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코로나19/코로나19 관련 뉴스

[필리핀 여행] 국내선 탑승 시 지역별 여행 검역 규정을 확인하는 방법

by 필인러브 2021. 10. 27.
반응형


코로나19 이후 필리핀 정부 각 부처에서는 실로 다양한 사이트를 개설했다. 그리고 웹사이트를 개설하는 것보다 유지 관리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었다. 

작년 10월에 필리핀 관광부에서 오픈한 것은 '트래블 필리핀(Travel Philippines)'이란 이름의 사이트이다. 지방정부(LGU)마다 각기 다른 여행 규정을 적용하고 있으니, 이 자료를 한꺼번에 모아 보여주겠다는 아이디어는 상당히 근사했다. 하지만 이상과 현실의 괴리감은 여기에도 존재한다. 자료의 업데이트를 필리핀 우체국에서 하는 것도 아닐 터인데 배달이 대단히 느리다. 그래서 최신 자료가 아닌 자료가 종종 눈에 띈다. 예고 기간 없이 규정이 쉼 없이 바뀌는 상황인 데다가 사이트 관리 인원이 한정적이라 그런 것으로 짐작되지만, 콘텐츠의 내용이 아쉬운 것은 사실이다. 그렇다면 과연 어디에서 필리핀 여행 관련 규정을 확인할 수 있을까?


필리핀 국내 여행 시 지역별 여행 검역 규정을 확인하는 방법 

일단 전체적인 규정은 필리핀 코로나19 범정부 태스크포스(IATF-EID)의 결의안을 보는 것이 좋다. 하지만 IATF 결의안은 매우 길고 지루한 데다가 새로 등장한 낯선 용어가 많아 보기가 쉽지 않다. 게다가 필리핀 전체 지역을 대상으로 한 지침이라 개별 여행지의 여행 규정까지는 확인되지 않는다.

여행을 목적으로 방문이 가능한지와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등을 확인하는 가장 정확한 방법은 지방정부(LGU)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나 페이스북 등을 보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경우 목적지를 여럿 두고 비교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만약 현재 필리핀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가장 유용한 것은 필리핀항공이나 세부퍼시픽과 같은 항공사의 웹사이트이다. 자료 업데이트가 매우 빠른 편인 데다가, 항공기 탑승 관련 규정까지 알 수 있어서 여행 관련 규정을 확인하기에 적합하다. 

※ 필리핀 지방정부(LGU)에서는 방문객을 일반 여행객과 해외노동자, 귀향자 등으로 분류한 뒤 각기 다른 검역 규정을 적용하고 있다. 따라서 자신이 어떤 경우에 해당하는지를 먼저 파악하고, 거기에 맞추어 필요한 서류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방문하려는 곳은 A지역이지만 가장 가까운 공항이 B지역에 있어 B지역을 통해 A지역을 가려고 한다면 경유지와 최종 목적지인 A지역의 규정을 모두 봐야할 필요가 있다. 


■  트래블 필리핀(Travel Philippines)
- 바로 가기 : https://app.philippines.travel/ 

필리핀 관광부(DOT)에서 운영하는 트래블 필리핀(Travel Philippines)은 정보의 업데이트가 신속한 편이 아니라서 웹사이트에 올라온 정보만을 보고 여행을 준비하기란 어렵다. 정보 업데이트가 빨리 되는 때도 있지만, 늦는 경우도 많으니 글 게시일을 꼭 확인하는 것이 좋다.  

에스패스(S-PASS)
- 바로 가기 : https://s-pass.ph/

S-PASS는 필리핀 과학기술부(DOST)에서 개발한 앱으로 이 앱을 통해 필리핀 여행 시 필요 서류를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필리핀 전체 지역에서 이 앱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서 큰 도움은 되지 못한다. 여행 목적지에서 S-PASS를 통한 여행허가서(TCP)나 경유허가서(TPP)를 발급받아 와야 한다고 할 때만 앱을 다운로드하면 되겠다.  
+ 관련 글 보기 : [필리핀 여행] S-PASS 온라인 여행 관리 시스템

 

Travel Rules and Requirements

■  필리핀항공(Philippine Airlines) 
- 바로 가기 : https://www.philippineairlines.com/en/covid-19/travelingwithintheph
여행 검역 규정을 지역별로 자세히 잘 정리해 두어서 보기가 편한 편이다. 다만 필리핀 전체 지역에 대해 정리되어 있지는 않다. 당연하지만 필리핀항공이 국내선 노선을 운항하는 지역에 대한 부분만 정리되어 있다.  

Travel Document Requirements

■ 세부퍼시픽(Cebu Pacific Air) 
- 바로 가기 : https://www.cebupacificair.com/pages/travel-info/covid-travel-reminders/travel-document-requirements
지방정부(LGU)의 여행 관련 규정은 필리핀항공 쪽이 훨씬 더 잘 정리해두었지만, 세부퍼시픽 항공사의 웹사이트를 보는 것은 목적지별로 Open for Tourists 라고 별도 표기해 두어서, 현재 어느 지역이 여행 가능한지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코로나19 범정부 태스크포스(IATF-EID)의 결의안
- 바로 가기 : https://iatf.doh.gov.ph/


[필리핀 여행] 국내선 탑승 시 지역별 여행 검역 규정을 확인하는 방법 
- Copyright 2021.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