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항공•공항

[필리핀 여행] 티웨이항공 보라카이 직항 항공편 운항 재개, 항공료는?

by 필인러브 2022. 5. 24.
반응형

 

필리핀 무비자 입국이 가능해졌지만, 그렇다고 하여 선뜻 여행 계획을 세우기 어려운 것은 비용 때문이다. 음성확인서나 보험 등을 준비하는 비용이 추가되는 것이야 감수한다고 해도 항공료가 상당히 많이 올랐다. 저비용항공사를 이용해도 50만 원 남짓 필요한 상황이라 왕복 20만 원 정도이면 필리핀행 항공권을 발권할 수 있던 때가 거짓말처럼 느껴질 정도이다. 게다가 코로나 사태 이후 항공 노선의 취소도 매우 빈번해졌다. 그렇다고 무작정 항공사 탓만 하기 어려운 것은 항공 노선 운항 허가방식이 좀 바뀌었기 때문이다. 하계와 동계 1년에 두 번 났었던 항공기 운항에 대한 국토부 승인이 한 달 단위로 승인받는 시스템으로 바뀌었으니 항공사 입장에서 보면 노선 운영이 쉽지 않다. 

그래도 필리핀을 오가는 직항 노선의 운항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대한민국 최초의 저비용 항공사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티웨이항공에서 6월 22일부터 인천-칼리보(보라카이) 직항 노선 운항을 시작한다는 소식이다.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주 2회 운항되며, 6월 22일부터 10월 29일까지 예약이 가능한 상황이다. 한편, 티웨이항공에서는 6월 23일부터 인천-클락 노선 운항도 재개한다.


티웨이항공(T'way Air), 인천-칼리보 노선 운항스케줄 

- 적용 기간 : 2022년 6월 22일 ~ 2022년 10월 29일 

  출발시간 도착시간 운항 요일
인천 출발 - 칼리보 국제공항 도착  08:00 11:30 수/토(주 2회 운항)
칼리보 국제공항 출발 - 인천 도착  12:30 18:15 수/토(주 2회 운항)

티웨이항공 웹사이트에서 운임 및 수수료 안내를 보면 항공료가 무려 1,017,200원으로 조회된다. 일반운임 기준이기 때문이다.
스마트 운임으로 예약하면 항공료 부담이 줄어든다. 단 위탁수하물이 15kg으로 줄어든다.

[필리핀 여행] 티웨이항공 보라카이 직항 항공편 운항 재개, 항공료는?
- Copyright 2022.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