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대사관

[필리핀 한인회] 필리핀한인총연합회, 은퇴비자 신청자 입국 승인 안내

by 필인러브 2020. 12. 3.
반응형



지난 9월 초에 한인회에서 은퇴비자(SRRV) 소지자를 대상으로 필리핀 입국 희망자를 모집하더니, 무려 653명에 대해 필리핀 입국 승인을 받았다는 반가운 소식이다. 이런 별도의 신청 과정 없이 필리핀 입국이 가능해진다면 더욱더 좋겠지만, 이렇게라도 입국 승인을 받을 수 있었다는 것이 놀랍다. 필리핀한인총연합회의 안내문처럼 한인회와 대사관이 함께 합작하여 이루어낸 큰 성과가 아닐 수 없다. 참고로 최근 필리핀 은퇴청(PRA)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은퇴비자 소유자는 총 70,020명에 이른다. 그중 한국인은 14,144명으로 중국인(27,678명) 다음으로 많다.


아래는 이와 관련하여 필리핀한인총연합회에서 올린 안내문 원문이다.



제2차 은퇴비자 신청자 입국 승인 안내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교민 여러분 그리고 2차 은퇴비자 입국신청자 여러분.

우선, 먼저 그 동안 신청 후, 마음 졸이며 입국 승인 소식을 듣기를 애타게 기다린 교민 여러분들께 기쁜 소식을 전하게 되어 천만다행이라 생각됩니다. 아래 내용 중요하오니 천천히 끝까지 읽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지난, 9월 2차 은퇴비자(746명) 재입국 희망 신청자들에 대해 필리핀 외교부의 입국 승인을 한동만 대사님과 변재흥 회장님의 각별한 관심과 노력으로 우선 653명에 대해 필리핀 입국승인을 12월1일자로 받았습니다. 이번 성과는 필리핀 내에서 대한민국만이 유일하게 진행되는 사항이며, 전세계 한인사회에서도 그 사례를 찾아보기 힘든 성과이며, 코로나-19 봉쇄조치로 인해 입국을 하지못했 큰 어려움에 처한 한인동포들을 위해 민.관이 합작하여 이루어낸 큰 성과라고 생각됩니다. 힘든 시기 교민들을 위해 수고하고 애써주신 한동만 대사님과 변재흥 회장님의 수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우선, 이번 신청을 통해 입국 승인을 받으신 분들과 이번에 입국 승인을 받지 못한 분들(은퇴비자카드의 유효기간이 2020년 11월 이전)에게는 한인총연합회에서 개별적으로 통지를 할 예정입니다. *주의: 반드시 사전에 항공기 및 호텔 등을 예약하지 마시고 반드시 개별통지 내용을 확인 후, 그 절차에 따라 항공권 및 호텔 등을 예약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이번 신청자 가운데 누락된 93명(관광비자 아동3명 포함)은 누락 사유를 확인해 본 결과 재입국 신청 당시 은퇴비자 카드의 유효기간이 만료(2020년 11월 이전)되어 재입국 승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하여 해당되시는 분들은 은퇴비자 카드의 유효기간을 갱신해주시기 바라며 차후 한인총연합회에서는 대사관의 협조를 받아 계속 필리핀 관계기관에 입국 승인을 재요청하도록 할 예정이오니 은퇴비자 카드의 유효기간을 빠른 시일 내에 갱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위해 한인총연합회 임원 가운데 2분 이동준 이민.노동국장, 장은영 대외협력국장의 연락처를 함께 보내드리니 이 분들을 통해서 연장 업무를 진행하시기 바라며, 혹, 개별적으로 진행하시기를 원하시는 분은 서둘러 처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특별입국 승인을 받기까지 수고해주신 한동만 대사님과 대사관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변재흥 회장님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필리핀한인총연합회-



+ 관련 글 보기 : [필리핀 한인회] 은퇴비자(SRRV) 소지자 대상, 필리핀 입국 희망자 모집




[필리핀 한인회] 필리핀한인총연합회, 은퇴비자 신청자 입국 승인 안내

- Copyright 2020.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