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타 정보/코로나19 관련 뉴스

필리핀 백신접종증명서 : VaxCertPH 발급방법 안내

by 필인러브 2021. 10. 22.
반응형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 시티에서 운영하는 백신접종센터 

 

필리핀 보건부의 VaxCertPH(전자 예방접종 증명서) 사이트를 이용하려고 하면 준비물은 두 가지. 백신을 접종받은 곳(지방정부)에서 준 백신접종카드와 인내심이다. 사이트가 다소 느린 것은 내 인터넷 사정이 좋지 못하여 그렇다고 이해되지만, 모든 칸을 다 채우고 증명서 발급 신청을 해도 발급 가능한 증명서가 없다고 표시되는 것을 보면 좀 허탈하다. 

물론 세상에 원인 없는 결과는 없다. 여기에도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 필리핀에서는 지방자치단체(LGU) 차원에서 백신 접종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백신 접종 관련 정보를 전산화하는 것에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그래서 발급 신청서 작성을 마쳤음에도 VaxCertPH 발급이 되지 않는다면 이유는 주로 두 가지이다. 백신 접종을 한 지방 정부에서 예방 접종 기록을 잘못 입력하였거나, 관련 정보를 아직 백신 정보 관리 시스템(VIMS)에 업로드하지 않은 것이다. 따라서 VaxCertPH에 증명서 발급 신청을 했는데 관련 정보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오면 백신접종카드 이미지를 업로드 한 뒤 백신 접종과 관련된 기록을 확인해달라고 요청하면 된다. 관련하여 전화가 온다거나 이메일 안내문이 오는 것은 아니지만, 며칠 뒤에 다시 시도해보면 입력이 된 것을 볼 수 있다. 

+ 관련 글 보기 
필리핀 백신접종증명서 : 백신카드와 VaxCertPH, ICV 백신 여권의 차이
필리핀 백신접종증명서 :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VaxCertPH) - 무료 발급


VaxCertPH(전자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절차

■ 발급비 : 무료

■ 준비물 : 백신접종카드(LGU/Local Vaccination card) 
■ VaxCertPH 사이트 바로 가기https://vaxcert.doh.gov.ph 

 

Continue를 클릭해도 화면이 다음 페이지로 옮겨가지 않으면 브라우저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 그럴 때는 다른 브라우저를 쓰거나, 핸드폰으로 신청하면 된다. 
개인정보 이용 동의
VaxCertPH는 기본적으로 대상자가 해외를 출국하는 사람이다. 이 화면에서 YES를 선택해야 VaxCertPH 신청을 할 수 있다.  
이름과 생년월일 입력. Middle Name은 필수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백신접종을 했던 지방정부(LGU)와 접종 날짜 선택 
입력한 정보 확인 
보안코드 문자 입력 
여권번호도 입력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VaxCertPH(전자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완료 

 

필리핀 백신접종증명서 : VaxCertPH 발급방법 안내
- Copyright 2021.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