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타 정보/이벤트 세일소식

[필리핀 마닐라] 니콘 카메라의 창립 100주년 기념 세일 (7월 6일~8일)

by 필인러브 2017. 7. 4.
반응형


1900년대 초반의 일이다. 당시 일본에서는 강한 군사력을 키우기 위해 광학기술 개발을 서둘렀다. 이를 위해 당시 거대 군수기업이었던 미츠비시가 나섰고, 1917년 "일본광학공업주식회사(日本光?, 니폰 코우가쿠)"라는 이름의 회사를 설립하기에 이르렀다. 이 "일본광학공업주식회사"라는 이름의 회사가 바로 니콘 카메라의 전신이다. 올해가 2017년이니, 어느덧 창립 100주년이 된 셈이다. 하지만 미츠비시에서 처음부터 카메라를 만들기 위해 회사를 만든 것은 물론 아니었다. 처음에는 망원경이나 잠망경 등과 같은 군사 목적의 제품 개발이 목적이었다. 하지만 원래 모든 사건은 주변과 맞물러 톱니바퀴를 굴러가게 되어 있다. 망원경을 개발하는 와중에 관련 기술이 늘었고, 슬그머니 카메라 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할 수 있었다. 그러다가 1946년도에 와서는 독일의 광학회사인 자이스 이콘(Z.icon)를 벤치마킹하면서 그 이름을 따서 '니콘(Nicon, ニコン)'이라는 브랜드 이름을 만들어 내기에 이르렀다. 그리고 40여 년 후, 1988년도에 들어서면서 일본광학공업주식회사는 회사명을 아예 "니콘(Nikon Corporation)"으로 바꾸면서 주력 제품의 변신을 시도했다. 전 세계적으로 카메라 사용인구가 급격하게 늘었으니, 시대의 발걸음에 제대로 합류한 선택이었다. 한국에는 "니콘이미징코리아"라는 이름으로 한국 법인을 만들어 2006년에 들어왔다. 


필리핀에는 니콘(Nikon)이 언제 들어왔는지는 모르겠지만, 마카티 그린벨트에 근사하게 쇼룸과 함께 서비스 센터를 개소한 것은 3년 정도 전의 일이다. 니콘 카메라를 가지고 있어서 니콘 제품에 꽤 관심이 있을 때였는데, 제법 크게 오픈 행사를 열었었다. 그런데 이번 주에 그곳 니콘 쇼룸에서 특가 세일을 한다는 소식이 들린다. 이 세일은 니콘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로 7월 6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는데 최대 80% 할인 품목까지 나올 예정이라고 한다. 대체 무엇을 80%나 할인해서 파는 것일까, 혹시 예전에 내가 쓰던 DSLR 모델은 아닐까 궁금하기만 한데, 아쉽게도 아직 정확한 제품명이나 판매가는 아직 공지되지 않았다. 이날 행사장에는 100주년 기념 디지털카메라도 전시된다고 하니 집에서 거리가 꽤 멀지만, 시간을 내서 가봐야 할까 싶다.

 




필리핀 니콘 쇼룸 & 서비스센터(Nikon Showroom and Nikon Service Center) 

마카티에 있는 니콘 센터는 원래 AS서비스 센터로 문을 열었지만, 가끔 니콘 카메라 전시실에서 카메라 교육을 진행하기도 한다. 니콘 카메라 사용자이면서 카메라 작동법이나 촬영 기업에 대해 공부하고 싶다면 이곳 세미나에 참여하면 된다. 참가비는 강사나 교육 내용마다 달라지는데 니콘 페이스북을 통해 행사가 있기 전에 사전 공지된다. 그리고 원래 쇼룸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지만, 이번 100주년 할인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사이에만 진행된다. 




- 전화번호 : (02) 219 9243

- 주소 :  The Residences at Greenbelt, Paseo De Roxas Cor Arnaiz Ave, Greenbelt, Makati, 1228 Metro Manila

- 위치 : 마닐라 마카티, 그린벨트1의 루스탄 슈퍼에서 맥도날드 방향으로 걸어가면, ROSA CLARA라는 결혼용품점이 나오는데 바로 그 옆에 쇼룸이 있다.

-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 : Mrt Ayala Station에 내려서 도보 15분 거리 




▲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 





 이곳이 바로 니콘 쇼룸 전시실이다. 





[필리핀 마닐라] 니콘 카메라의 창립 100주년 기념 세일 (7월 6일~8일)

- 2017년 6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