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매장정보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에 숨겨진 빠사루봉(pasalubong) 과자 도매상

by 필인러브 2017. 7. 14.
반응형


필리핀에서도 마닐라, 마닐라에서도 마카티, 마카티에서도 산안토니오 빌리지 쪽 치노 로스 애비뉴(Chino Roces Ave) 거리에는 늘 손님으로 북적대는 가게가 하나 있다. 이런저런 과자며 사탕, 커피 등을 파는 빠사루봉(pasalubong) 과자 도매상이다. 그런데 이 가게, 간판도 없이 장사를 한다. 아니, 간판은 있는데 "Mano Po Panciteria Express Grill and Resto"라고 적힌 간판을 가지고 있다. 아무리 봐도 이 과자가게와 상관없는 음식점 간판이다. 사연은 간단하다. 원래 이 자리에는 필리핀 음식을 팔던 음식점이 있었는데, 가겟세는 낼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썰렁한 음식점이었다. 건물주가 아니면 조만간 문을 닫겠구나 싶었는데, 정말 이내 문을 닫고 한참이나 비어 있었다. 그러다가 새로 과자 도매상이 들어왔는데, 예전 음식점 간판을 떼지 않고 그냥 둔 채 새로 가게를 열었다. 필리핀이라고 하여 간판 가격이 싼 게 아니라서 오래된 간판을 떼고 새로 천막이라도 달려면 다 돈이다. 그러니 아무래도 간판 비용이 부담되지 않았을까 싶다. 하긴, 이 가게에 간판이란 별로 큰 의미 없는 치장이다. 가게는 좁고, 변변히 진열장 하나 없지만, 계산하는 손길이 바쁠 정도로 손님이 많기 때문이다. "간판도 없이 무슨 장사를 해요?"라는 이야기는 이 가게 앞에서 할 필요가 없을 정도이다. 이 과자가게의 승부수는 오직 단 하나, 가격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말이 나와서 말이지 한국인들이 보면 이 빠사루봉 가게의 과자 가격은 정말 대박이다. 슈퍼에서 볼 수 있는 과자도 가끔 있지만 버스터미널 등지에서 볼 수 있는 로컬 과자를 주로 판매하는데, 100가지 정도 되는 판매품목 중 비싼 것은 하나도 없다. 이곳 인기상품인 베개만한 나초(Nacho)가 한 봉지에 57페소이니 말이다. 그렇게 많은 과자를 살 일은 없겠지만, 이 가게 안에 있는 과자를 모두 하나씩 사면 돈이 얼마나 필요할까 궁금하여 가게 주인에게 물어봤더니 5천~6천 페소 정도면 비용이 넉넉하다고 알려준다. 한국에서 10만 원어치 과자를 사봤자 쇼핑 카트 하나를 가득 채울 수 없을 정도로 별것 없음을 아는 나로서는 그저 놀라워할 수밖에 없는 가격이었다. 




치노 로스 애비뉴 빠사루봉(pasalubong) 과자 도매상 

주소: 1182, Chino Roces Avenue, San Antonio Village, Makati, 1203 Metro Manila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 : PNR 부엔디아역에서 마카티 방향 지프니를 타고 맥도날드가 있는 길뿌얏 애비뉴(Gil J. Puyat Ave) 사거리에 하차. 페트론(Petron)주유소 뱡향으로 300m 도보 이동 



▲ 혹 이 과자 가게에 가고 싶다면 구글 지도나 웨이즈에서 Pryce Center Condominium Corporation를 찾으면 된다. 바로 맞은 편에 있다.  (차를 가지고 간다면 "High Pointe Bldg"로 검색하여 가면 이스트웨스트 은행 앞에 주차 공간이 조금 있다.) 



▲ 바로 이 가게이다. 



▲ 가격은 도매이지만, 번들 단위로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소매로 단 한 개라도 판매하기 때문에 주변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매우 좋다. 그래서 언제 가도 이렇게 손님이 많다.



▲ 영업시간은 위와 같다. 이 동네 가게들이 대부분 그렇지만 이곳도 일요일에는 영업을 하지 않는다. 





▲ 과자 가격표. 과자 종류가 달라서 절대적인 비교는 힘들지만, 그래도 편의점이나 일반 슈퍼는 물론이고, 다른 어떤 곳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이다.  



▲ "한국어 붉은 키스 식품"이라. 이곳에서는 대체 이게 뭔가 싶은 혼란한 이름의 식품회사가 세상에 존재함을 알 수 있다. 



▲ 가게 내부  



▲ 이 가게에 가게 된다면 바나나칩을 꼭 사서 먹어보자. 한 봉지에 20페소인데, 바삭하니 맛이 좋은 편이다. 바나나칩은 라구나에 있는 공장에서 가지고 왔다고 한다.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에 숨겨진 빠사루봉(pasalubong) 과자 도매상

- 2017년 7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