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매장정보

[필리핀 마닐라] 커피용품을 살 수 있는 곳 - 마카티 그린벨트 루스탄백화점

by 필인러브 2017. 9. 3.
반응형

 

마카티 그린벨트에 있는 루스탄 백화점(Rustan's Makati)은 확실히 고급스러운 것을 많이 파는 명품 백화점이지만 고급 백화점 타이틀을 달고 있다고 해서 건물이 쾌적하게 느껴지지는 않는다. 마카티 중심에 있으니 건물 위치는 정말 최상급이고, 내부 입점 매장도 온통 비싼 브랜드투성이지만 오래전 지어진 건물이라서인지 널찍한 매장을 선호하는 요즘에 와서는 좀 좁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매장 구조를 보면 신촌역 근처에 있는 '그랜드마트'가 떠오르기도 한다. 억측이지만, 가끔 낮에 가서 고객 수와 직원 수를 비교해보면 루스탄 기업에서 돈이 넘쳐나서 루스탄 회장님 방문용으로 그냥 한번 운영해보는 느낌을 받기도 한다. 그래도 누가 루스탄백화점에서 괜찮은 원두커피를 판다고 귀띔해주기에 구경을 다녀왔다. 필리핀에서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루스탄 기업에서 커피를 판다니 어떤 맛일까 궁금하기도 했고, 가격이 스타벅스보다 더 저렴하다고 하니 솔깃하기도 했다.


그리고 커피에 대해 평가하자면 일단 듣던대로 가격은 나쁘지 않았다. 필리핀 스타벅스에서 원두를 사려고 하면 250g 한 봉지에 400페소~450페소 정도를 내야 하는데, 루스탄백화점에서는 500g에 625페소 전후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니, 바기오에서 사는 것만큼 저렴하지는 않아도 가격이 괜찮은 편이었다. 그래서 두 가지 종류의 커피를 구매했는데 일단 하나는 완전히 실패했다. "바리스타 초이스 버터럼"이란 커피는 450페소를 버린 셈 쳐야 했지만, '수프레모 블루 노트 콜롬비아' 커피는 625페소라는 가격이 별로 아깝지 않게 맛이 괜찮은 편이었다. 바기오 지역에서 나오는 커피처럼 조금 구수한 듯 부드러운 맛인데, 스타벅스 매장에서 파는 빈보다 향은 조금 약하지만, 맛이 그럭저럭 나쁘지 않아 모닝커피로 내려 마실만 하다. 그래서 진하지 않은 조금 연한 느낌의 커피를 좋아한다면 한번 사봐도 좋겠다.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 루스탄 백화점(Rustan's Makati)

- 주소 : Courtyard Drive cor. Ayala Avenue, Courtyard Dr, Makati City 

- 위치 : 마닐라 마카티. 글로리에따5 옆.  

- 오픈시간 : 오전 10시~ 오후 9시 (금요일과 통요일은 오후 10시까지 영업) 



▲ 루스탄 백화점은 고급스러운 식자재를 많이 파는 슈퍼가 유명하지만, 커피를 파는 곳은 백화점 윗층에 있다. 옷가게를 지나 윗층으로 계속 올라가면 주방용품 파는 층에 커피매대가 있다. 



▲ 명품 백화점이라고 소문난 곳답게 역시 비싼 것을 많이 판다 .




▲ 보기에는 별 것 아닌 것 같은데, 가격을 물어보면 모두 상당히 고가이다. 



▲ TRAMONTINA 브랜드의 커피 프레스기도 판매하는데 아마존 쇼핑몰에서 가격을 보면 이곳에서 절대 사기 싫어진다. 



▲ 가격표를 보기 두려운 커피 머신도 판다 .



▲ 선물용으로 좋을 것 같은 포장 패키지 상품도 있다. 




▲ 왼쪽에 있는 커피가 문제의 커피이다. 특별히 이런 커피를 아주 매우 진짜 정말 좋아하지 않는한, 평범한 입맛을 가지고 있다면 구매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아무튼 이 커피는 처음 맛보는 브랜드의 커피를 살 때는 가장 평범하게 잘 팔린다는 제품을 사는 것이 좋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 커피 원두를 사면 바로 즉석에서 갈아준다.  




[필리핀 마닐라] 커피용품을 살 수 있는 곳 - 마카티 그린벨트 루스탄백화점

- 2017년 9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