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이해하기/생활•사회•문화

[필리핀 생활] 대학생 서포터즈 대외활동, 필리핀에 있어서 못한다고요?

by 필인러브 2017. 7. 19.
반응형


한 조사에 의하면 기업이나 정부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대외활동이 한 해 약 천여 개에 이른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대학내일20대연구소'에서 진행한 "대학생 대외활동 참여실태 및 인식조사"에 따르면 대학생 2명 중 한 명이 대외활동을 해본 경험이 있다고 답하기도 했다. 이런 대외활동에 대해 취업할 때 이력서에 한 줄을 적기 위한 노력이 너무 과하다는 지적도 있고, 취업 후의 직무활동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부정적인 이야기도 나오지만, 그렇다고 긍정적인 면도 있음을 부인할 수는 없다. 취업에 직접적인 효과를 주지 못한다고 해도 어쨌든 그 자체가 좋은 경험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필리핀에서 대학 생활을 하고 있다면 어떻게 대외활동이라는 것을 할 수 있을까?


필리핀 생활을 하면서 새롭게 얻는 경험도 많겠지만, 반면 한국에 있지 않기에 해보지 못하는 경험도 있다. 대학생 서포터즈도 그런 것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기업이나 정부 공공기관에서 진행하는 대부분의 서포터즈 활동은 발대식을 비롯하여 각종 오프라인 모임을 진행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한국 내의 대학을 다니지 않는 한 지원조차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필리핀에서 대학을 다닌다고 무조건 할 수 있는 활동이 없다고 생각하면 곤란하다. 가끔이지만 해외에 있는 대학생을 선발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서포터즈 모집공고 또는 각종 공모전에 관한 소식은 '스펙업'이나 '아웃캠퍼스' 등과 같은 네이버카페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활동은 블로그나 페북, 인스타그램 등과 같은 온라인 매체를 통해 이루어진다. 그러니 오히려 필리핀에서 대학을 다니고 있음을 장점으로 어필하는 지원서를 써보는 것은 어떨까? 7월 현재 지원 가능한 활동으로는 "네이버 여행+" 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등이 있다. 





■ 네이버 여행+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여행을 좋아한다면 네이버의 여행플러스(여행+)에서 진행하는 대학생 서포터즈에 지원해보자. 여행+ 대학생 서포터즈가 되면 여행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되는데, 팀 활동비가 지원될 뿐더러 우수팀에게는 해외여행의 기회도 주어진다고 한다. 

- 모집기간 : 2017.07.18(화) - 2017.07.23(일)

- 모집관련 공지문 : 네이버 여행+ 블로그 ( http://blog.naver.com/the_trip/221054114723) 

- 모집지원서 다운로드 : http://naver.me/FnTMxMcO


■ KOTRA 대학생 서포터즈 3기 모집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3기 모집을 시작했다. 다른 서포터즈와 달리 KOTRA의 서포터즈는 해외서포터즈를 별도로 선발한다. 대학생.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만을 대상으로 해외서포터즈를 선발하는 것인데, 휴학생 혹은 유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에는 인적사항 및 교내활동 혹은 대외활동, 인턴 등을 해본 경력사항 등과 함께 서포터즈 지원동기 등을 적도록 되어 있다. 

모집기간 : 2017.07.19(수) - 2017.07.23(일)

- 모집지원서 다운로드 : KOTRA 블로그 (http://kotra.club/221055054026 ) 






[필리핀 생활] 대학생 서포터즈 대외활동, 필리핀에 있어서 못한다고요?

- 2017년 7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