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교통

[필리핀 마닐라] 비논도와 인트라무로스 연결 다리건설 시작

by 필인러브 2018. 7. 15.
반응형


인트라무로스와 비논도 차이나타운을 연결하는 다리(Binondo-Intramuros Bridge)가 새로 지어진다는 소식이다. 4차선 규모의 교량에는 보행자를 위한 길도 함께 만들어진다고 하니 공사가 완료되면 인트라무로스에서 비논도까지 산책도 가능할 전망이다. 필리핀 공공사업도로부 DPWH(Department of Public Works and Highways)의 Secretary인 마크 빌라(Mark Villar)의 발표에 따르면 비논도 인트라무로스 브릿지(Binondo-Intramuros Bridge)와 에스텔라 판타레온 브릿지(Estrella-Pantaleon Bridge) 다리 건설 공사가 다음 주 월요일(2018년 7월 15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번 다리의 건설은 파시그강(Pasig River)과 마리키나강(Marikina River), 망가한 플로드웨이(Manggahan Floodway)에 12개의 교량을 건설하여 메트로 마닐라의 물류를 개선하고자 하는 필리핀 정부의 건설 프로젝트 중 하나로 EDSA와 C5와 같은 주요 도로의 교통량을 분산시키는 목적도 가지고 있다. 건설비는 중국의 도움으로 마련된다고 하며, 2020년에 개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Binondo-Intramuros Bridge 

- 위치 : 파시그 강(Pasig River)을 건너 인트라무로스와 비논도 사이를 연결

- 길이 : 734미터 


■ Estrella-Pantaleon Bridge 

- 위치 : 마타키의 Estrella Street 와 만달루용의 Barangka Drive 를 연결

- 길이 : 506.46미터 




▲ 비논도-인트라무로스 다리 조감도 ( 사진 출처 : 마크 빌라(Mark Villar) 페이스북 )




▲ 필리핀 마닐라. 파시그 강 



[필리핀 마닐라] 비논도와 인트라무로스 연결 다리건설 시작 

- 2018년 7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