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생활/루손섬

[필리핀 여행] 코론 여행 후 한국 귀국 시 항원검사 음성확인서를 준비하려면?

by 필인러브 2022. 6. 5.
반응형

 

코론 타피야스 전망대(Mt. Tapyas View Deck)

 

"혹 코론 시내에는 코로나19 검사소가 없나요?"
"잘 모르겠네요. 저희 CSGH 병원이 이곳 지역에서 유일하게 공인된 검사 센터입니다.(I have no idea. Our hospital is the only accredited testing center here).

CSGH 병원에서는 병원 페이스북과 별도로 CSGH Online Consultation라는 이름의 상담 창구를 열어놓고 있었고, 담당자는 자신의 병원에서 RT PCR는 물론 항원검사(안티젠 테스트)도 가능하다고 매우 신속하게 답을 해주었지만 결과적으로 큰 도움은 되지 못했다. 그저 코론 지역 내에서 항원검사를 받고 음성확인서를 준비하는 일은 쉽지 않겠다는 생각을 했을 뿐이다. 마닐라와 비교하면 960페소라는 검사비가 다소 비싸게 느껴졌지만, 검사소가 하나밖에 없다면 가격을 낮출 필요가 없을 터였다. 

2022년 6월 현재 한국으로 귀국하기 위해서는 음성확인서 준비가 필수이다. 반드시 PCR 검사를 받을 필요는 없어서 항원검사나 필리핀 적십자의 타액검사(SALIVA TEST)로도 음성확인서 제출이 가능하지만, 백신접종을 마쳤다고 해서 음성확인서 제출이 면제되지는 않는다. 그런데 팔라완(Palawan)의 코론(Coron) 지역으로 여행을 한다면 이 음성확인서 준비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할 것 같다. 코론 시내에는 코로나19 검사소가 없어서 코론을 벗어나 푸에르토 프린세사나 마닐라 등으로 이동한 뒤 코로나 검사를 받는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다행스럽게도 마닐라공항 터미널2와 터미널3에는 모두 코로나19 검사소가 있지만, 검사 결과를 받기까지 시간이 상당히 걸린다. 검사소에서는 검사 후 빠르면 30분, 늦어도 2시간 이내로 검사결과가 나온다고 하지만 내 검사 결과가 과연 30분만에 나온다는 장담을 하기란 어렵다. 그러니 코론에서 마닐라공항으로 가는 국내선 이용 후 인천으로 가는 국제선을 이용해야 한다면 음성확인서 준비에 걸리는 시간까지 고려하여 시간을 여유롭게 두고 항공권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CSGH(Culion Sanitarium and General Hospital)

필리핀 보건부(DOH)의 안내에 따르면 팔라완 코론 지역 내에서는 보건부의 승인을 받은 코로나19 검사소가 없다. 푸에르토 프린세사(Puerto Princesa City)에는 적십자(Philippine Red Cross - Palawan Chapter)를 비롯하여 Ospital ng Palawan, PHO - Molecular Biology Laboratory, Puerto Princesa City Molecular Laboratory 등의 검사소가 있지만, 코론에서 바로 국내선 항공기를 타고 마닐라로 이동해야 한다면 이용하기가 쉽지 않다.

그나마 코론 지역과 가까운 곳이 쿨리온 섬(Municipality of Culion)에 있는 쿨리온 새너토리엄 앤 제너럴 호스피털(Culion Sanitarium and General Hospital)라는 이름의 병원인데, 음성확인서 준비를 목적으로 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지도에서 보면 꽤 가까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배로 1~2시간 걸리는 거리에 병원이 있다. 

 

 

 

[팔라완 코론] 코론 여행 시 준비물(에스패스 여행허가서 발급 불필요)

팔라완 코론(CORON) 지역을 여행할 계획이라면 반가운 소식이다. 오늘 코론 지방정부에서는 새로운 행정명령(Executive Order No. 131, Series of 2022)을 통해 에스패스(S-PaSS)를 등록하지 않는 것으로 섬 방

www.philinlove.com

 

Coron Soleil Express

[필리핀 여행] 코론 여행 후 한국 귀국 시 항원검사 음성확인서를 준비하려면?   
- Copyright 2022.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