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교통

필리핀 운전면허증 발급받기: 필리핀 LTO에서 지정한 클리닉에서 신체검사 받기

by 필인러브 2023. 12. 20.
반응형

 

운전면허 신체검사 결과지(Medical Certificate)

 

 

필리핀에서 운전면허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신체검사를 받아야만 한다. 메디컬 테스트(Medical Test)라고 부르기는 하지만 키, 몸무게, 시력, 색맹, 혈압 등을 체크하는 매우 간단한 검사로 클리닉 내 방문객이 많지 않다면 10분 정도면 검사결과지(Medical Certificate)를 받을 수 있다. 

 

다만 아무 병원이나 클리닉에 가서 신체검사를 받을 수는 없다. 필리핀 LTO에서 인증받은 클리닉(LTO-Accredited Clinic)에 방문하여 신체검사서를 발급받아야만 한다. 검사비는 대략 400페소~500페소이다.

 

- LTO에서 인증받은 병원(클리닉) 목록: https://ltoportal.ph/lto-accredited-medical-clinics/
- 검사결과지(Medical Certificate)는 발행일로부터 60일 동안 유효하다. 

- 2023년 12월 기준으로 소변검사(약물 테스트)는 하지 않았다. 


필리핀 LTO 퀘존 본청에 간다면   LTO 근처 에 있는 차오킹 건물 2층에 클리닉이 몰려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LRO MEDICAL SERVICES
클리닉 앞을 보면 LTO-Accredited Clinic라고 적힌 것을 볼 수 있다.
LRO MEDICAL SERVICES - LTO East Avenue
어딜 가도 신체검사비는 500페소이다.
클리닉 내부 풍경
신체검사 신청서
매우 형식적으로 시력과 혈압 등을 확인한다.

 

필리핀 운전면허증 발급받기: 필리핀 LTO에서 지정한 클리닉에서 신체검사 받기 
- Copyright 2023.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PHILINLOVE)에 있으며 무단전재,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 사전 동의 없이 글, 사진, 동영상 등의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