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손섬 여행

[필리핀 여행] 여행사를 통하지 않고 피나투보 화산에 직접 가면 투어비가 더 저렴할까?

by PHILINLOVE 2021. 6. 13.
반응형
피나투보 화산

 

마닐라나 클락 여행 중 피나투보 화산 투어를 하려고 여행사로 비용을 문의하면 다른 데이투어 프로그램과 비교하여 금액이 상당히 비싼 것을 알 수 있다. 렌터카를 빌리지 않고 직접 베이스캠프까지 방문한다고 해도 투어 비용이 그렇게 저렴해지지는 않는데, 4x4 사륜구동차를 빌리는 금액 자체가 비싸기 때문이다. 피나투보는 카파스와 보틀란 지역에 걸쳐 있는데 환경세 등의 명목으로 이들 지방정부에 내야만 하는 세금도 적지 않다.

조금이라도 경비를 아끼고자 차량을 빌리지 않고 직접 피나투보 화산에 가려고 한다면 웨이즈나 구글맵에 'Sta. Juliana Barangay Hall'을 목적지로 설정하고
산타 줄리아나 마을(Sta. Juliana, Capas, Tarlac)로 가면 된다. 평일이라면 대부분 사전 예약 없이 바로 투어 진행이 가능하지만, 주말이나 공휴일 등이면 간혹 4x4 사륜구동차가 모두 마감되어 투어 출발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다. 그리고 방문객 등록은 오전 7시에 마감되지만, 환경세 등을 내고 차량을 빌리는 것에 시간이 꽤 걸리기 때문에 최대한 일찍 가는 것이 좋다. 식당이 없으므로 도시락 준비는 필수이다. 


피나투보 화산

 

1. 피나투보 화산(MT. PINATUBO)

최대 5인까지 4x4 사륜구동차와 가이드를 함께 이용할 수 있어서 투어비를 절약하고자 한다면 되도록 4~5명으로 인원을 맞추어 가는 것이 좋다. 

 

  금액
4x4 사륜구동차 3,000페소(최대 5인까지 이용 가능)
로컬 가이드(Local Guide) 500페소 (같이 사륜구동차를 타는 경우 함께 가이드 이용 가능)
Tourism Fee 300페소/1인
Botolan Fee 400페소/1인


- Botolan Fee는 Botolan 지방정부에서 해당 지역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걷는 세금임
- 60세 이상인 경우 화산 등반에 무리가 없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 medical certificate) 제출이 요구될 수 있음.
- 오전 7시에 방문객 등록이 마감됨 

탐보호수


2. 탐보호수(TAMBO LAKE)

  금액
4x4 사륜구동차 1,900페소(최대 5인까지 이용 가능)
로컬 가이드(Local Guide) 350페소 (같이 사륜구동차를 타는 경우 함께 이용 가능)
입장료 50페소/1인


- 오후 2시에 출발이 마감됨 
- 4x4 사륜구동차 대신 ATV를 이용하여 방문할 수 있음. 


4x4 사륜구동차


3. ATV

산타줄리아나마을(투어가 시작되는 곳)에서 탐보호수와 타루칸 마을 근처에서 ATV를 빌리는 비용은 대여 시간에 따라 달라진다. 주변에 가로등과 같은 시설이 전혀 없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 ATV는 오후 2시에 출발이 마감된다.  

  금액
무제한 탑승 8,500페소 (최대 2인까지 이용 가능)
3시간  3,700페소 (최대 2인까지 이용 가능)
1시간 1,800페소 (최대 2인까지 이용 가능)

- 방문 지역에 따라 환경세나 입장료가 별도로 요구됨.  

 

산타 줄리아나 마을


[필리핀 여행] 여행사를 통하지 않고 피나투보 화산에 직접 가면 투어비가 더 저렴할까?
- Copyright 2021.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 안내: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