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축제•공연•전시

[필리핀 마닐라] 기네스북 등재 도전! 스케이트보드 퍼레이드 (6월 21일)

by 필인러브 2017. 6. 14.
반응형




가끔이지만, 기업 창업 이야기를 듣다 보면 소설보다 재밌게 들리는 이야기를 보게 된다. 1990년도 초반의 일이다. 미국인 디자이너 데이먼 웨이는 프로 스케이트 보더였던 형, 대니 웨이를 위해 스케이트보드를 위한 특별한 신발을 만들기로 마음을 먹었다. 그런데 데이먼 웨이는 디자이너 감각만큼 사업수완도 좋은 남자였다. 그는 멋진 신발을 디자인했고, 그 멋진 신발을 하나만 만들어 형에게 선물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았다. 자동차 경주 랠리 드라이버인 켄 블락과 함께  DC(Droors Clothing)라는 이름으로 회사를 차린 그는 본격적으로 스케이트 보더를 위한 제품 생산을 시작했다. 처음에는 스케이트보드를 위한 제품으로 시작했지만, 이내 다른 제품까지 생산하기 시작했다. DC Shoes는 디자인과 기능성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소위 말하는 스웨그가 살아있는 제품을 잇달아 내놓았는데 운이 좋았는지 몇 년간 연달아 꽤 히트를 했다. 마케팅적인 감각도 좋아서 힙합 그룹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형성한다던가, 음악 DJ나 예술가들과 여러 가지 행사를 진행하면서 브랜드 문화를 전파하는 일도 게을리하지 않았다. DC Shoes는 열심히 규모를 키워갔고, 어느새 캐쥬얼 의류 및 스노우보드 제품 그리고 장비까지 모두 판매하는 종합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에 이르렀다. 그리고 데이먼 웨이의 멋진 사업 수완은 2004년도에 가장 빛을 발했다. 능력 있는 브랜드 디자이너로서, 8,700만 달러라는 멋진 금액을 받고 퀵실버에 회사를 팔아버린 것이다.


꼭 스케이트 보더가 아니더라도 힙합 패션에 관심이 있다면 아마 DC Shoes라는 브랜드 이름을 들어봤을 것이다. 뭐, DC Shoes라는 기업 이름을 몰라도 모자와 같은 소품에서 DC라는 기업 로고를 봤을 가능성은 높다. 알파벳 D와 C가 살짝 겹쳐진 모양을 한 로고 말이다. 그런데 이 흥미로운 기업, DC에서 다음 주 필리핀 마카티에 있는 마운틴듀 스케이트 파크(Mountain Dew Skate Park)에서 세계 최대의 스케이트보드 퍼레이드를 열 예정이다. "DC x Go Skateboarding Day 2017: Breaking Records, Defying Conventions"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가 특별한 것은 세계 최대 스케이트보드 퍼레이드로 기네스북 기록에 도전할 예정이기 때문. DC 공식 페이스북에 의하면 이날 행사를 위해 천 명의 스케이트 보더를 초대한다고 하는데, 행사 참여자 중 천 번째로 등록한 스케이트 보더에게는 한정판 티셔츠 등 특별한 선물도 주어질 예정이라고 한다. 오후 1시부터 시작되는 퍼레이드는 말라떼 Remedios Circle 근처 Plaza Rajah Sulayman Roxas Boulevard 에서부터 마운틴듀 스케이트 파크(Mountain Dew Skate Park)까지 진행된다. (스케이트 보더로 행렬에 참여하고자 한다면 오전 10시에 가서 미리 등록해야 한다.)



 



[필리핀 마닐라] Official World Record Attempt for Largest Skateboard Parade

■ 날짜 : 2017년 6월 21일 1시 

■ 장소 : 마닐라 마카티 글로브 서킷 이벤트 그라운드(Globe Circuit Event Grounds) 내 마운틴듀 스케이트 파크(Mountain Dew Skate Park) 

■ 주소 : Circuit Makati, A.P. Reyes St., Brgy. Carmona, Makati City. 



■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가는 방법 : 마카티 서클로 가려면 과달루페(Guadalupe)역이나 망갈레네스(Magallanes)역에서 지프니를 타면 된다. 혹 그린벨트3에 있다면 makati loop로 가는 지프니를 타도 이 근처로 간다. 참고로 길을 물을 때 사람들이 Globe Circuit 를 모르면 산타 아나 레이스트랙(Sta. Ana Racetrack)으로 가고 싶다고 이야기해도 된다. 이곳의 옛 이름이 Sta. Ana Racetrack 이었기 때문에 아직도 옛 이름으로 기억하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 마닐라 마카티 글로브 서킷 이벤트 그라운드(Globe Circuit Event Grounds) 



▲ 글로브 서킷 한쪽에 마련된 스케이트보드장. 마운틴듀 스케이트 파크(Mountain Dew Skate Park) 





[필리핀 마닐라] 기네스북 등재 도전! 스케이트 보드 퍼레이드 (6월 21일)

- 2017년 6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