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축제•공연•전시

[필리핀 마닐라] SMX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국제 프랜차이즈 엑스포 (7월 21~23일)

by 필인러브 2017. 7. 17.
반응형


비즈니스 전문 잡지 앙트레프레너(Entrepreneur)에 의하면 미국의 100대 프랜차이즈(가맹점) 기업 중에서 무려 24개나 되는 기업이 필리핀에 있다고 한다. 필리핀 어디에서나 쉽게 볼 수 있는 매장들, 이를테면 세븐일레븐(7-Eleven), 맥도날드(McDonald), 던킨도너츠(Dunkin 'Donuts), 데일리퀸(Dairy Queen), 에이스하드웨어(Ace Hardware Corp), 타코벨(Taco Bell), 크리스피크림도넛(Krispy Kreme Donut Corp)등이 그런 기업들인데, 그중에서 점포수로 순위를 매기자면 1등은 단연 세븐일레븐이다. 필리핀 세븐일레븐은 "Philippine Seven Corporation(PSC)"에서 운영하고 있는데 지난 1984년도에 퀘존에 첫 점포를 낸 이후 꾸준히 매장을 늘려 2017년 현재 필리핀 전역에 2천 개 이상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PSC에서 발표한 것에 의하면 2015년 하반기 기준으로 당시 1,122개의 점포가 있다고 했으니, 최근 몇 년 사이에 엄청나게 늘어난 셈이다. 그런데 이렇게 최근 필리핀 곳곳에서 무지막지한 속도로 점포 수를 늘리고 있는 세븐일레븐의 매장을 내려면 돈*이 얼마나 들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해서 올티가스에 있다는 "Philippine Seven Corporation"회사를 방문해도 좋지만, 좀 더 편하게 알아보려면 이번 주 금요일부터 일요일 사이 몰 오브 아시아 옆에 있는 SMX 컨벤션센터에 가보면 된다. 이곳에서 필리핀에서 가장 큰 프랜차이즈 엑스포가 열릴 예정이라고 하니 말이다. 이 엑스포에는 무려 5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한다고 하니, 필리핀에 있는 어지간한 기업은 모두 참여하는 셈이다. 행사를 주최하는 필리핀 프랜차이즈 협회(Philippine Franchise Association)에 따르면 단순히 브랜드를 소개하는 자리를 넘어 국제 브랜드의 성공 전략과 마케팅 기술을 배우는 기회가 되는 시간으로 엑스포를 꾸민다고 하니 필리핀에서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면 한번 방문해봐도 좋겠다.


* 필리핀에서 세븐일레븐 프랜차이즈 매장 내려고 하면 약 1~5밀리언 페소가 필요하다고 한다. 점포 크기에 따라 가맹점 비용이 달라지는데, 어쨌든 PSC에서는 120㎡(약 36평) 이상의 점포를 가지고 있음을 권장하고 있다. 




[필리핀 마닐라] 국제 프랜차이즈 엑스포(International Franchise Expo)

■ 날짜 : 2017년 7월 21일 ~ 7월 23일 오전 10시 ~ 오후 7시 (23일은 오후 6시까지)

■ 입장료 : 100페소 (온라인 사전 등록 시 무료 관람 가능)

-  원래 입장료는 100페소이지만, 엑스포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온라인 등록은 https://franchiseasiaph.com/expovisitor.php?from=pfa  에서 가능하며, 전시회 방문시 등록증을 인쇄하거나 혹은 스크린 캡처 화면을 지참해서 방문해야 한다. 

- 다른 전시회나 박람회와 달리 이 국제 프랜차이즈 엑스포에는 복장 규정이 있다. 비즈니스 캐쥬얼을 권장하며, 민소매나 슬리퍼 차림으로는 입장이 불가능하다.

■ 장소 : 마닐라 SMX 컨벤션센터(Convention Center) 

■ 주소 :  Seashell Ln, Pasay, 1300 Metro Manila, 필리핀 

■ 몰 오브 아시아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가는 방법 

 1. 퀘존이나 말라떼에서 갈 경우 

    - 일단 LRT EDSA station 혹은 Gil Puyat station 으로 간 뒤. 역 근처에서 몰 오브 아시아로 가는 지프니 탑승

    - 말라떼 리잘파크 앞에서도 FX밴 이용 가능 (필리핀 국기게양대 근처 신호등 앞에서 기다리면 FX밴이 지나가는 것을 볼 수 있음) 

 2. 마카티에서 갈 경우 

    - 일단 MRT를 타고 Taft Avenue역으로 가거나 지프니를 타고 Gil Puyat station 으로 간 뒤. 역 근처에서 몰 오브 아시아로 가는 지프니 탑승

    - SM마카티 옆에 있는 Park Square UV Express Terminal 터미널에서 FX밴 이용가능 

 3. 메가몰(Megamall)이나 상그릴라몰 앞에서 갈 경우 : 메가몰 맞은 편에서 몰 오브 아시아로 가는 버스 탑승 

 4. 알라방이나 파리나케에서 갈 경우 : sucat에서 GT Express Shuttle 탑승  



▲ 마닐라 SMX 컨벤션센터(Convention Center) 



▲ 맥도날드도 필리핀에서 프랜차이즈(가맹점)이 많은 기업 중 하나이다. 




[필리핀 마닐라] SMX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국제 프랜차이즈 엑스포(7월 21~23일)

- 2017년 7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