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시장•매장정보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 라세마 찜질방은 대체 어디로 갔을까? (신규 오픈 위치 안내)

by 필인러브 2017. 7. 11.
반응형


필리핀처럼 더운 나라에서 무슨 찜질방이냐 싶지만, 가끔 뜨거운 물에 몸을 담그고 쉬고 싶을 때가 있다. 까슬까슬한 초록 때밀이 타올을 손에 끼고 때를 벗기다가 뜨거운 물을 끼얹을 때의 개운함이 그리울 때가 있는 것이다. 그럴 때면 생각나는 곳이 마카티의 라세마 찜질방이었다. 라세마 찜질방에 가면 한국식으로 찜질방 시설을 즐길 수 있었으니 말이다. 하긴, 이곳은 한국식 목욕탕에 가고 싶은 한국인에게만 인기가 좋은 곳이 아니었다. k-드라마의 영향으로 한국의 찜질방 문화를 경험해보고 싶은 필리핀 사람들에게도 퍽 인기가 좋았다. 그런데 최근 오랜만에 마카티 말룽가이 거리(Malugay St)의 라세마 찜질방에 갔다면 실망했을 것이다. 이미 2월 초부터 문을 닫았기 때문이다. 어딘가로 자리를 옮겨 새로 오픈한다는 소문만 무성한데, 대체 어디에 있는 것일까?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라세마 찜질방은 요즘 마카티 산안토니오 빌리지(san antonio village)에서 새로 건물을 올리기 위해 공사가 한창이다. 지난 12월에 신축 기공식을 할 때만 해도 2017년 6월 오픈을 예정으로 했지만, 필리핀에서 공사 예정일은 그저 예정일일 뿐이다. 집 마당에 물탱크 하나 만들려고 해도 이틀이면 된다던 공사가 닷새나 걸렸던 이 나라에서 무언가 그렇게 예정한 대로 딱딱 맞아떨어지며 공사가 되리라는 생각은 들지 않기도 하다. 그러니 2017년 7월 10일 현재, 라세마 찜질방은 "아직 공사 진행중. 정확한 오픈 날짜는 미정" 상태로 보면 되겠다.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 라세마 찜질방(New La Sema Spa Jjimjilbang)


- 주소 : Lot 29 Blk 18 Sampaloc St., corner Estrella St., San Antonio Village, Makati, Makati, 1203 Metro Manila

- 전화번호 : (02) 800 6330

- 위치 : 마닐라 마카티 산안토니오 빌리지 안 / 마닐라 사우스묘지에서 킹스우드 콘도(Kingswood Makati Condominium) 쪽으로 가다 보면 삼팔록 거리에 있다. 조용한 주택가 지역인지라 주변에 별다른 랜드마크가 없으니, 구글맵이나 웨이즈를 사용하여 가는 것이 좋겠다.

- 새로 오픈 되는 곳의 위치를 구글 지도에서 보려면 "Lasema Jjim Jil Bang Spa"가 아닌 "New La Sema Spa Jjimjilbang"으로 검색해야 보인다.




▲  마카티 라세마 찜질방의 예전 가격표. 주중 기준으로 '사우나+찜질방+마사지' 풀패키지가 890페소였다. 



▲ MGC 라세마 빌딩 공사현장.  1000sqm 부지에 6층으로 신축건물을 지어 완전히 새롭게 오픈한다고 하는데, 건물 안에 찜질방뿐만 아니라 카페와 레스토랑 등까지 함께 입점할 예정이란다. 



▲ ?인부들이 공사하는 모습을 봐서는 과연 올해 안에 문을 열게 될까 싶지만, 동네 사람들의 이야기에 의하면 9월에 오픈 예정이라고 한다. 그러니 사우나 찐 달걀을 먹고 싶으면 몇 달만 더 참으면 될 것 같다.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 라세마 찜질방은 대체 어디로 갔을까? (신규 오픈 위치 안내) 

- 2017년 7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태그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