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타 정보/이벤트 세일소식

[필리핀 세부] 니콘 카메라의 창립 100주년 기념 세일 (8월 11일~12일 )

by 필인러브 2017. 8. 10.
반응형


1900년대 초반의 일이다. 전쟁 시기였고, 당시 일본에서는 강한 군사력을 키우기 위해 광학기술 개발을 서둘렀다. 이를 위해 당시 거대 군수기업이었던 미츠비시가 나섰고, 1917년 "일본광학공업주식회사(日本光?, 니폰 코우가쿠)"라는 이름의 회사를 설립하기에 이르렀다. 이 "일본광학공업주식회사"라는 이름의 회사가 바로 니콘 카메라의 전신이다. 올해가 2017년이니, 어느덧 창립 100주년이 된 셈이다. 하지만 미츠비시에서 처음부터 카메라를 만들기 위해 회사를 만든 것은 물론 아니었다. 처음에는 망원경이나 잠망경 등과 같은 군사 목적의 제품 개발이 목적이었다. 하지만 원래 모든 사건은 주변과 맞물러 톱니바퀴를 굴러가게 되어 있다. 망원경을 개발하는 와중에 관련 기술이 늘었고, 슬그머니 카메라 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할 수 있었다. 그러다가 1946년도에 와서는 독일의 광학회사인 자이스 이콘(Z.icon)를 벤치마킹하면서 그 이름을 따서 '니콘(Nicon, ニコン)'이라는 브랜드 이름을 만들어 내기에 이르렀다. 그리고 40여 년 후, 1988년도에 들어서면서 일본광학공업주식회사는 회사명을 아예 "니콘(Nikon Corporation)"으로 바꾸면서 주력 제품의 변신을 시도했다. 전 세계적으로 카메라 사용인구가 급격하게 늘었으니, 시대의 발걸음에 제대로 합류한 선택이었다. 일본광학공업주식회사가 만들어진 것으로부터 어언 백 년, 전범기업에 대한 이야기에서 벗어날 수는 없겠지만 어쨌든 니콘 카메라가 어느덧 창립 100주년을 맞이했다. 


창립 100주년을 기념 이벤트로 지난달 7월 마닐라 쇼룸에서 80% 행사를 열었던 니콘 카메라에서 이번 달에는 세부에서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내일 8월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품목에 따라 최대 70% 할인판매를 한다고 하는데, 사실 세일보다 관심이 가는 것은 선착순 무료 이벤트이다. 니콘에서 선착순 10명에게 무료로 카메라 클리닝 서비스를 한다고 하니 말이다. 선착순 100명에게는 니콘 슬링 가방도 증정된다고 하니, 니콘 카메라 사용자라면 일찌감치 한번 가보는 것도 좋겠다. 니콘(Nikon)의 세부 서비스센터는 액시즈 엔터테인먼트 애버뉴(Axis Entertainment Avenue) 안에 있다. 




세부 니콘 쇼룸 & 서비스센터(Nikon Showroom and Nikon Service Center) 

- 전화번호 : 032) 415 1602

- 주소 : Cluster C Unit 208 Axis Entertainment Ave., Vibo Place N. Escario St. Brgy. Camputhaw 6000 세부

- 위치 : 필리핀  세부. 액시즈 엔터테인먼트 애버뉴(Axis Entertainment Avenue) / Capitol Parish  건너편 




▲ 마닐라 마카티에 있는 니콘 쇼룸 & 서비스센터(Nikon Showroom and Nikon Service Center) 



▲  지난 달 마닐라에서 있었던 니콘 카메라 세일에서는 위와 같은 제품이 할인품목으로 나왔다. 세부 쇼룸에서도 비슷한 제품을 판매하지 않을까 싶다. 

         + 관련 글 보기 : [필리핀 마닐라] 니콘 카메라의 창립 기념 세일, 카메라 가격은? 



[필리핀 세부] 니콘 카메라의 창립 100주년 기념 세일 (8월 11일~12일 )  

- 2017년 6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