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리핀 음식•맛집

필리핀 음식 요리하기 - 판싯칸톤(PANCIT CANTON)

by PHILINLOVE 2017. 4. 18.
반응형



▲ How to cook Pancit Canton by Pinoy Recipes.




필리핀 음식하면 빠질 수 없는 대표주자, 판싯칸톤(PANCIT CANTON) ! 
싯칸톤은 중국계 스타일의 볶음국수로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메사"나 "차오킹"등 필리핀 식당에서 먹어도 좋지만 직접 한번 요리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좋아하는 채소를 잔뜩 준비하여 후다닥, 맛있는 필리핀 스타일의 잡채를 요리해보아요! 




■  재료 

- 주재료 : 마늘, 양파. 양배추, 당근 등 채소 / 돼지고기, 새우, 메추리알 / 파싯칸톤면 

- 양념 : 간장, 오일, 굴소스, 소금, 후추 / 칼라만씨 / 취향에 따라 치킨육수 혹은 스킨스톡믹스


■  요리법

1. 먼저 각종 재료를 채를 썰어 다듬는다.

2. 채소와 고기, 해산물 등 고명으로 쓸 재료를 볶아서 익힌다.

3. 물을 끓이고 국수가 살짝 부드러워질 때까지 익힌 뒤, 준비된 채소와 고기 등을 더한 뒤 각종 소스를 넣고 끊인다.

4. 마지막으로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뒤 칼라만시 고명을 올려 접시에 낸다.




■ 요리팁

1. 고추를 기름에 볶아 더해서 매운맛의 싯칸톤을 만들어도 좋아요!

2. 국수와 채소를 함께 익혀도 좋지만, 채소를 따로 볶아서 더하면 좀 더 아삭한 맛을 낸답니다.

3. 다른 볶음면들이 따로 면을 삶고 건져서 다 볶아진 소스에 면을 넣어서 마무리하는 반면에, 파싯칸톤은 일단 국물을 두둑이 붓고 면을 넣어서 면에 국물을 흡수시키는 방식으로 조리하게 됩니다. 그래서 큰 프라이팬을 준비하면 요리가 편해져요.

4. 필리핀에서도 지역마다 들어가는 고명이 달라집니다. 꼭 무엇을 넣어야 한다는 규칙은 없으니 취향껏 고명을 준비하면 됩니다. 













필리핀 음식 요리하기 - 싯칸톤(PANCIT CANTON)

- 2017년 4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이곳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