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항공•공항

[필리핀 마닐라] 부활절에 마닐라공항에서 비행기를 타려면

by 필인러브 2023. 3. 22.
반응형

필리핀 마닐라. 마닐라공항 터미널3

 

부활절에 마닐라공항(NAIA)에서 비행기를 타려면 몇 시간 전에 터미널로 가야 할까?
마닐라국제공항관리국(MIAA)에 따르면 국제선 탑승을 위해서는 출발 3~4시간 전에 공항에 도착해야만 한다. 국내선도 항공편 출발시간보다 최소 2시간 일찍 공항에 도착하는 것이 좋다. 부활절 기간 중 공항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요즘 마닐라공항 이용객 수는 일일 약 12만 명 수준. 하지만 홀리위크(Holy Week) 기간에는 지금보다 2만 명이 늘어난 약 14만 명이 마닐라공항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닐라국제공항관리국(MIAA)에서는 승객 편의를 위해 항공편 지연이나 결항이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마닐라공항 터미널까지 가는 도로부터 상당히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라 각 항공사에서는 비행기를 놓치지 않도록 공항에 일찍 도착하고 원활한 항공편 수속 처리를 위해 서류를 빠짐없이 챙겨오기를 당부하고 있다. 


한편, 필리핀 이민국(BI)에서는 부활절 기간 중 매일 4만 명 정도가 필리핀을 입국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출입국심사를 돕기 위해 마닐라공항과 클락공항 등에 이미 155명의 이민국 직원을 공항에 추가 배치했다. 

 

필리핀 마닐라. 마닐라공항 터미널3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GMA News : MIAA calls on international passengers to arrive 4 hours before flight
· Ninoy Aquino International Airport(NAIA) : Holy Week travel tips

필리핀 마닐라. 마닐라공항 터미널3

 

[필리핀 마닐라] 부활절에 마닐라공항에서 비행기를 타려면
- Copyright 2023.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