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대사관

[필리핀 생활] 주필리핀한국문화원, 제72회 한국어능력시험(TOPIK) 취소

by 필인러브 2020. 10. 3.
반응형


오는 10월 18일 시행될 예정이었던 제72회 한국어능력시험(TOPIK. Test of Proficiency in Korean)이 취소됐다. 주필리핀한국문화원(한국어능력시험 필리핀 시행기관)은 필리핀 내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됨에 따라 시험을 취소한다고 밝히고, 시험 응시에 혼선이 없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응시료는 전액 환불되며 환불신청은 한국문화원에서 공지한 Google Form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한국어능력시험(TOPIK)은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주관하는 한국어 능력 시험이다.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재외동포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 사용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시험 결과는 국내 대학 입학이나 한국기업체 취업희망자의 취업비자 획득 및 선발 등에 사용된다. 결혼이민자 비자 발급 신청에도 필요하다. 하지만 한국으로의 입학이나 취업을 하지 않더라도, 한국어 사용능력을 측정하기 위해 응시하기도 한다. 토픽(TOPIK)은 한류 문화의 확산에 따라 한국어 배우기 열풍이 불면서 응시자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작년 토픽(TOPIK)지원자는 전 세계 87개국 37만5천여 명이었다.



이하는 주필리핀한국문화원에서 공지한 관련 안내문 원문이다.  

제72회 한국어능력시험(2020.10.18) 취소 안내
주필리핀한국문화원(한국어능력시험 필리핀 시행기관)은 주재국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방역조치로 72회 한국어능력시험 시행을 취소하게 되었음을 공지하는 바이니, 혼선이 없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공지 사항
- 제72회 한국어능력시험(2020.10.18.) 시행 취소
※응시료 전액 환불
ㅇ응시료 환불 절차:
- 환불은 현지은행 계좌이체로 진행 될 예정이므로, 2020.9.28. ~ 10.4.까지 아래 google Form 링크를 통해 환불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72회 한국어능력시험 취소 확인서 발급:
- 68회, 72회 한국어능력시험 지원자 중 ‘한국어능력시험 시행기관 취소 확인서’가 필요하신 지원자 분들은 상기 환불 요청 시(Google Form 작성 시) 확인서 발급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한국어능력시험 취소 관련 문의사항은 (이메일)classes@koreanculture.ph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국립국제교육원에서는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기출문제의 일부를 공개하고 있다.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한국어능력시험(TOPIK) 2020년도 시험일정
https://www.topik.go.kr/usr/cmm/subLocation.do?menuSeq=211010201&netfunnelKey=
· ​주필리핀한국문화원
http://phil.korean-culture.org/ko/44/board/30/read/104611



[필리핀 생활] 주필리핀한국문화원, 제72회 한국어능력시험(TOPIK) 취소
- Copyright 2020.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