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타 정보/코로나19 관련 뉴스

[필리핀 생활] 국지적 봉쇄(Granular Lockdown)의 의미

by 필인러브 2021. 9. 14.
반응형

필리핀 마닐라 파사이 시티. PNP 체크포인트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앞으로 국지적 봉쇄 시스템으로 락다운을 시행하겠습니다!" 
"그런데 국지적 봉쇄가 대체 뭔가요?"


필리핀 내무부(DILG)의 안내에 따르면 앞으로 각 지방자치 단체에서는 관할권 내의 특정 지역이 고위험 지역(critical zones)으로 파악될 경우 소규모 또는 세분화된 국지적 락다운(Granular Lockdown)을 적용할 수 있다. 국지적 봉쇄는 필리핀 정부에서 정한 방역 단계와 상관없이 바랑가이(barangay), 마을(purok or sitio), 거리(street), 빌리지, 건물, 개별 주택 등의 단위로 세분화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락다운 선포 후 최소 14일 동안 적용된다. 개별 주택이나 콘도미니엄 한 층에 대해서는 한 명의 확진자가 있어도 봉쇄(micro-granular Lockdown)가 가능하지만, 거리(street) 전체에 대한 봉쇄는 최소 2인 이상의 확진자가 있을 때만 국지적 봉쇄를 선포할 수 있다. 단, 쇼핑몰은 쇼핑몰 내에서의 코로나19 감염 사실이 확인되었을 경우에만 영업을 중단하게 되며, (14일 동안 락다운을 적용하지 않고)  일시적으로만 폐쇄될 수도 있다. 


국지적 봉쇄가 적용되는 지역 내로는 보건인력이나 의료기관 근무 인력의 이동, 의료상의 목적 등 긴급상황에서의 이동, 해외근로자의 출국 등과 같은 목적의 외출만이 예외적으로 허용된다. 필리핀 입국 후 14일 격리를 완료한 귀국 해외근로자의 귀가도 예외적으로 허용된다. 필리핀 정부에서는 봉쇄 기간 생필품의 배달은 지방 정부가 정한 특정 지점까지만 허용할 예정임을 밝히며, 락다운 기간에는 해당 지방정부와 주재국 사회복지개발부에서 해당 지역 주민들에게 생계 지원(food stubs)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필리핀의 코로나19 방역 조치 - 국지적 봉쇄(Granular Lockdown System)

■ 시행일 : 2021년 9월 16일부터 
■ 대상 지역 : 메트로 마닐라 지역(시범 시행)
■ 주요 내용 : 지역별 코로나-19 유행상황에 따라 지자체별로 지역을 봉쇄할 수 있음

 

대부분의 가게가 한산하지만, 특히 서점 쪽은 매우 조용하다. 내셔널 북스토어(National Book Store) 서점에서는 물리적 거리두기를 위해 매장 내 손님 수를 제한하고 있지만, 굳이 방문객 수를 제한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손님이 적다. 아애 문을 닫은 곳도 많다.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CNN Philippines : Sudden granular lockdown possible in areas with cluster infections - DILG
· 래플러(Rappler) : GUIDE: Localized lockdown, alert level system for Metro Manila

필리핀 마닐라 

 

[필리핀 생활] 국지적 봉쇄(Granular Lockdown)의 의미
- Copyright 2021.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