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이민국

[필리핀 입국] 부스터샷 접종자에 대한 음성확인서 제출 면제

by 필인러브 2022. 5. 27.
반응형

인천공항에 부착된 필리핀 무비자 입국 서류에 대한 안내문

 

방금 뜬 반가운 속보 하나.
부스터샷 접종을 한 사람에게는 상당히 반가운 소식이다. 오늘 발표된 IATF 결의안(IATF Resolution No. 168)에 따르면 오는 2022년 5월 30일부터 백신 부스터샷(3차접종)을 맞은 해외입국자에 대한 음성확인서와 여행자보험의 제출이 면제된다고 한다. 당장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은 아닌데 코로나19 완치자라서 바이러스 단순 재검출로 음성확인서 준비가 어려웠던 사람들에게 특히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12세 미만 어린이 12세~17세 사이 백신 접종완료자인 청소년도 동반하는 보호자가 백신접종을 마쳤을 경우 음성확인서 제출을 면제받을 수 있다.


※ 이번 조치 관련하여 필리핀 이민국에서는 아직 관련 내용을 발표하지 않았다. 따라서 입국 시 실제 어떻게 적용될지 추후 이민국의 공문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내용 추가 : 모든 입국자에 대해 여행자보험이 면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필리핀 입국 시 음성확인서 제출 요건 완화

■ 시행일 : 2022년 5월 30일부터 
■ 대상자
- 백신 부스터샷(3차접종)을 마친 해외입국자(외국인 포함)
- 만 12세~17세 사이 백신 접종완료자 
- 만 12세 미만 
■ 주요 변경 사항 
- 변경 전 : 필리핀 입국 시 음성확인서/여행자보험 제출 필수 
- 변경 후 : 부스터샷 접종을 증명하는 경우 음성확인서/여행자보험 제출 면제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IATF Resolution No. 168 

 

 

[필리핀 입국] 부스터샷 접종자에 대한 음성확인서 제출 면제 
- Copyright 2022.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