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닐라 생활

[필리핀 마닐라] 2월의 마지막 날, 말라테 거리 풍경

by PHILINLOVE 2021. 3. 10.
반응형

Robinsons Place Manila

 

코로나19 따위는 우리는 잘 모르는 일이에요!
로빈슨 쇼핑몰 앞은 복잡하기 짝이 없었다. 마치 코로나19가 이곳에만 침범하지 않은 듯 평소와 다를 바 없다. 차도 사람도 잔뜩이라 "말라떼는 역시 말라떼"라는 말이 저절로 튀어나올 정도이다. 만날 조용한 집에만 있다가 오랜만에 복잡한 곳에 나와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쇼핑몰 앞이 어찌나 복잡하게 느껴지는지 지끈지끈 골치가 아파지는 느낌이다. 

대체 얼마를 받고 어떤 일을 주로 해주는 것일까. 로빈슨 쇼핑몰 앞에 대한공인탐정연구협회 간판이 붙어 있는 것은 신기했지만, 신호를 기다리느냐고 잠깐 머무는 것만으로도 지쳐버린 나는 재빨리 분주한 거리를 빠져나와 레메디오스 서클 쪽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말라떼에 마닐라코리아타운(Manila Korea-town)이 개발된다는 글을 쓰려니 말라떼의 풍경을 담은 사진 몇 장이 필요하여 나온 터라 분수대를 바라보고 카메라 셔터를 누르고 있는데, 아저씨 한 분이 오셔서 뭐라고 웅얼웅얼 이야기를 하며 손바닥을 내밀었다. 주머니 속 동전 몇 개를 꺼내기를 아까워하는 편은 아니지만, 이 아저씨처럼 마스크도 제대로 쓰지 않고 너무도 태연하게 맡겨놓은 동전을 되찾는 기색으로 오는 것은 다른 이야기가 된다. 무엇보다 요즘 나는 누군가 낯선 사람과 옆에 서 있는 것 자체를 무서워하고 있었다. 아저씨가 더 가까이 오기 전에 황급히 자리를 뜨면서 당분간 관광객처럼 카메라를 들고 말라떼 거리를 어슬렁대는 일은 하지 않겠노라고 다짐했다. 

 

 


마닐라 스카이웨이
 전동킥보드 따위는 좀 길에서 타지 않았으면 싶다. 
마닐라 말라테(Malate)
고기집과 황소막창. 아씨마트 
레메디오스 서클(Remedios Circle)
휴 마사지
Fantastic Chef - Malate Famous Unlimited Korean BBQ
Many Unlimited Topokki Buffet Restaurant - Korea Town Manila
마닐라 한인자율 파출소
케이팝 프랜즈(K-pop friends KTV)와 샤부야끼(Shabuyaki)
클럽 지직스
말라떼 진마트
닭치고포차
인생곰탕(Inseng-gomtang)
123 Finance Corporation
로빈슨 플레이스 마닐라(Robinsons Place Manila)
뽕장군
Upstage Premier
Kim Luan Temple
쉐라톤 마닐라 베이(Sheraton Manila Bay). 원래 이곳은 팬퍼시픽 호텔이었지만 2019년에 이름을 바꾸었다. 
맥도날드(McDonald's)
길거리 피자 
퓨어골드 쇼핑몰(Puregold Extra)

 

 

[필리핀 마닐라] 2월의 마지막 날, 말라테 거리 풍경 
- Copyright 2021.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