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타 정보/코로나19 관련 뉴스

[필리핀 입국] 필리핀항공 웹사이트로 마닐라 격리 호텔 가격 쉽게 확인하기

by 필인러브 2021. 5. 10.
반응형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 홀리데이인 호텔(Holiday Inn & Suites Makati)

 

최근 필리핀 정부에서는 필리핀 입국 시 의무적 격리기간을 최소 7박에서 10박으로 늘렸다. 코로나19 검사 결과가 음성인 경우라도 10일째 되는 날 시설격리가 해제되기 때문에 필리핀 입국을 위해서는 최소 9박 10일의 호텔 예약이 필요하다. 그런데 열흘 동안 호텔 비용이 만만치 않아 좀 저렴한 곳으로 예약하고자 한다면 어디가 최선일까?

2021년 5월 현재 메트로 마닐라 지역 내 호텔 중 격리시설로 이용되고 있는 곳은 약 400여 개에 이른다. 그래서 필리핀 검역국(BOQ)에서 제공하는 격리호텔(격리시설) 목록을 보고 열흘 동안 마닐라 어디에서 지낼 것인지를 결정하기는 쉽지 않다. 차라리 마음에 드는 호텔이 격리호텔로 이용 가능한 곳인지 확인하는 편이 낫지만, 마닐라 지역 내 호텔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면 호텔 결정이 쉽지 않다. 혹 어떤 호텔이 가장 적당할지 결정하기가 어렵다면 필리핀항공의 웹사이트를 확인해보는 것도 좋겠다.

코로나19 사태 발생 이후 필리핀항공에서 한국-마닐라 노선 운항을 예전처럼 하지 못하고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풀서비스캐리어 국책항공사답게 다른 항공사에 비해 정보 업데이트나 안내가 정확한 편이다. 특히 메트로 마닐라 지역 내 격리호텔에 대한 정보를 다른 어떤 항공사보다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어서 이 자료를 바탕으로 좀 더 쉽게 대상 호텔을 추려낼 수 있다. 정보의 업데이트가 실시간으로 되는 것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호텔 숙박료와 호텔까지의 차량 이용료(공항픽업 비용) 등을 대략이나마 확인할 수 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정보를 활용하면 된다.  


필리핀항공 사이트를 통해 격리 호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  

※ 주의 : 필리핀항공의 웹사이트를 통해 바로 호텔을 예약할 수는 없다. 하지만 이 정도의 정보라도 제공하는 곳이 딱히 없어서 참고 자료로 쓸 만하다.

STEP 1. 필리핀항공 사이트에서 호텔 가격대 확인 

- 체크인 날짜 및 예약 가능 여부에 대한 정보는 무시(해당 정보는 정확하지 않은 것으로 보임) 
- 바로 가기 : www.philippineairlines.com/en/ph/home/covid-19/ArrivingInThePH/ManilaQuarantineHotels


STEP 2. 격리호텔로 이용 가능한 호텔인지 재확인

- 필리핀 검역국(BOQ)에서 격리시설 이용할 수 있도록 승인받은 호텔만 격리 목적으로 투숙 가능함
- 격리시설로 지정되지 않은 호텔 예약 시 항공기 탑승 및 필리핀 입국이 금지됨 
- 필리핀 검역국(BOQ) 지정 마닐라 격리호텔 목록 : [필리핀 입국] 마닐라 지역 격리호텔 목록 (2021년 5월 현재) 


STEP 3. 호텔 예약 가능 여부 확인

- 호텔 예약 단계 전 확인할 것 : 격리호텔로 이용 가능한지 여부 / 공항픽업 가능 여부 / 식사(도시락) 제공 여부 / 예약 변경 및 취소 가능 여부  
- 호텔 예약 방법
① 호텔로 직접 연락 : 호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 
- 상당수의 호텔에서 페이스북을 운영하고 있다. 페이스북을 통해 관련 프로모션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② 호텔 예약 사이트 이용 : 아고다, 호텔스닷컴, 부킹닷컴 등 
③ 마닐라 현지 여행사 이용

필리핀항공 웹사이트 
메트로 마닐라 내 지역별로 호텔 검색이 가능하다.
장기 투숙 시 약간의 비용 할인을 해주는 호텔도 있다.  따라서 14일 격리기간을 모두 호텔에서 보내야 하는 경우 예약 단계에서 할인 가능 여부를 별도로 문의해보는 것도 좋겠다. (일반적으로 호텔 예약사이트를 통해서는 장기 투숙 할인을 적용받기 어렵다. 직접 호텔로 연락하는 편이 낫다.)
출처 : Department of Tourism - Metro Manila (https://www.facebook.com/TourismMNL/photos/pcb.2914943982056537/2914943045389964)
마이다스 호텔(Midas Hotel and Casino)
호텔 101(Hotel 101 - Manila)

 


[필리핀 입국] 필리핀항공 웹사이트로 마닐라 격리 호텔 가격 쉽게 확인하기

- Copyright 2021.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