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시장•매장정보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 중국식품점 주주오렌지마트(juju orange mart)

by 필인러브 2017. 5. 11.
반응형



한국 서내운구? 거기에 은락주식회사? 아니 이건 뭐야? 


마카티 리틀도쿄(little Tokyo)에 간 김에 만두나 좀 사둘까 싶어 중국식품점에 들렸다가 신기한 것을 발견했다. 날이 더워 무언가 시원한 것을 좀 사 마실까 싶어 음료 판매대를 보는데 알로에 음료수가 하나 눈에 띈 것이다. 산뜻한 초록색 병에 담긴 음료수의 이름은 무려 "은락응". 이 멋진 이름을 지닌 음료수의 포장지에는 "한국 서내문구 충정로"에 있는 회사에서 만들었다고 표기되어 있었다. 내가 아는 한, 한국에 서대문구는 있지만 서내운구는 없으니 어쩐지 웃기기만 했는데, 그래도 정말 "유원공듣오피스텔 1318호"가 정말 있는 곳인데 오타가 난 것인지 궁금해져 검색을 해보기로 했다. 하지만 실수가 만들어 낸 오타가 아니었다. 예상한 대로 서대문구 지역에 유원오피스텔이라는 이름의 오피스텔은 없었고, 은락주식회사라는 이름의 회사도 존재하지 않았다. 그러니까 이 음료수는 어떤 한글을 좀 아시는 분이 있지도 않은 유령 회사를 만들어 낸 뒤 포장지에 한글을 적어 한국에서 만든 제품처럼 보이도록 만든 것이었다. 문득 음료수가 정상적인 맛이면 다행이지만, 혹시라도 품질이 매우 나쁘면 어떻게 되는 것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대체 알로에는 1%라도 넣고 제대로 만든 것일까? 누군가 중국인이 이 짝퉁 음료수를 마시고 공연히 한국 제품에 대한 나쁜 이미지를 갖게 되는 것은 아닐까 싶어 기분이 좋지만은 않았다.


마닐라에 사는 중국인 숫자가 늘면서 자연스럽게 늘어난 것은 바로 중국음식점과 중국식품점이다. 중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치과니, 부동산 투자회사도 생긴 것을 보면 가끔 마닐라에 사는 중국인 숫자가 얼마나 늘어난 것일까 궁금하기도 하다. 하여튼. 거주하는 사람이 몰리면 가장 먼저 생기는 것이 식당이나 슈퍼이니, 요즘 같아서는 중국식품점 숫자가 한국슈퍼 숫자만큼 많아 보인다. 최근 마카티 리틀도쿄 입구 주변에 생긴 주주 오렌지 마트(juju orange mart)도 그중 하나인데 꽤 큰 규모의 매장에서 다양한 중국 제품을 팔고 있다. 한국인이 닭발이니 중국제 향신료를 사러 중국식품점에 갈 일은 거의 없겠지만, 그래도 이곳 슈퍼에서 파는 만두는 맛이 꽤 괜찮은 편이라서 냉동만두가 필요하면 들려봐도 좋겠다. 대만여행 기념품으로 유명한 달리 흑인 치약도 팔고, 필리핀에서 구하기 힘든 잡곡류나 검정깨도 판다.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 중국식품점 주주 오렌지 마트(juju orange mart)

주소 : 2255 Chino Roces Ave Legazpi Village, Makati Metro Manila 

■ 위치 : 마닐라 마카티. 리틀도쿄 근처

          아직 구글맵에는 등록되지 않아서 지도 검색은 되지 않지만 리틀도쿄 바로 근처라서 찾기는 쉬운 편이다.  




▲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에 있는 중국슈퍼 주주오렌지마트(juju orange mart)












▲ 타이완에서 만들어서 마닐라 중국식품점에서 파는 "손 튀김 만두" 




▲ 대체 만두 포장지에 웃통을 벗은 남자 사진을 왜 넣는지, 디자이너의 의도를 모르겠다. 사진 아래쪽에 보이는 초록색 포장지의 DONG BEI 만두는 맛이 괜찮은 편이다.  







▲ 꽤 신기한 중국식품도 많이 보인다. 





▲ 삼양 불닭볶음면이 보였다. 중국인들에게 이 매운 라면이 인기인가보다. 






말레이시아 올드타운 커피나 대만 밀크티와 같은 제품도 종종 보였다. 






▲ 개운한 맛으로 유명한 달리 흑인 치약도 판다. 필리핀 슈퍼마켓에 파는 치약이 싫으면 이곳에 가서 이 달리 치약을 사도 좋을 것 같다.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 중국식품점 주주오렌지마트(juju orange mart)

- 2017년 5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태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