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생활/메트로 마닐라

[마닐라 생활] 무 가격이 1개 208페소? - SM마카티 슈퍼마켓

by 필인러브 2021. 9. 21.
반응형

 

채소 가격이 훌쩍 뛰어오른 것은 알고 있었지만, 마카티 SM 슈퍼마켓에 갔다가 무 가격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그다지 크지도 않고, 그렇다고 싱싱하지도 않은 무에 208페소(한화 약 5천 원)라는 가격표가 붙어 있었으니, 깍두기라도 조금 담글까 하던 생각을 얼른 지울 수밖에 없었다. 루스탄 슈퍼마켓에서 보았다면 프리미엄급 슈퍼마켓이라서 유독 비싸게 파는 것으로 생각하겠지만, 다양한 신선식품을 적당한 가격에 파는 곳이 마카티 SM 슈퍼마켓이다. 하지만 채소며 과일 모두 가격이 껑충 뛰어올라 있었다. 오래간만에 과일이 좀 먹고 싶어 매대 주변을 두 바퀴나 돌았지만 가격표를 보면 선뜻 손이 가지 않았다. 결국 장바구니를 반도 채우지 못하고 계산대에 서서 깔티마 시장의 제주상회에서 페이스북에 채소 가격이 내렸다는 공지문을 올리기를 기다리기로 했다.

최근 필리핀 통계청(PSA)의 발표에 따르면 2021년 8월의 물가상승률(인플레이션)은 4.9%로 32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필리핀 통계청에서는 7월(4%)과 비교하여 물가상승률이 큰 폭으로 오른 이유로 식료품 가격 인상을 꼽았다. 계란이며 우유 가격은 큰 변화가 없었지만, 태풍의 영향으로 채소 등의 가격이 크게 오른 것이다. 이동 제한 조치로 운송이 어려운 것도 한몫했다. 모두 조금씩 가격이 올랐지만, 그중에서도 육류(16.4% 상승)를 비롯하여 채소(15.7% 상승)와 어류(12.4% 상승)의 가격 상승 폭은 실로 엄청나다. 이에 필리핀 정부에서는 농업  생산량을 높이고, 생선의 수입을 허용하는 등의 방법으로 식품의 가격이 안정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지만, 과연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의문이다.


필리핀 마닐라, 마카티 SM Supermarket - SM Makati
SM Makati 의 슈퍼마켓은 규모가 꽤 큰 편이다. 과일 종류도 다양한 편이다. 
검은색 자두(Black Plum). 1kg에 만원이 넘을 만큼 굉장히 비싸지만, 상당히 맛있다. 아주 가끔 SM에서 두 개 100페소 정도에 세일을 하는데, 주저 없이 사도 좋을 정도의 당도를 가지고 있다. 
과일 가격이 워낙 올라서, 한국 배 가격이 오히려 저렴하게 느껴진다. 
자유분방한 모양을 가진 필리핀 무. 필리핀 무는 한국 무처럼 시원한 맛이 없다. 
무 208페소. 
심지어 고추도 가격이 올랐다. 손가락만한 크기의 가지만 좀 싸다.  
한국 두부?!?!? 
자세히 보면 두부 아래 채소라고 적혀 있기는 하다.  
어떻게 먹는지 모르지만, 꽃도 판다. 
포멜로 가격도 엄청 올랐다. . 
Chesa Fruits는 고구마 비슷한 맛이 나는 과일이다. 이 과일을 먹으려면 물이나 우유 따위를 꼭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이곳 슈퍼마켓 계산대 직원들은 이렇게까지 느려도 되는 것일까 하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계산 속도를 가졌다.  
그럭저럭 벌써 9월(September)이다. 버 먼스(BER Month)가 시작되면서 쇼핑몰에 크리스마스 장식이 보이기 시작했다. 
랜드마크(The Landmark - Makati)
Sharsha food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필리핀 통계청(PSA) : Summary Inflation Report Consumer Price Index (2012=100): August 2021


 

[마닐라 생활] 무 가격이 1개 208페소?  - SM마카티 슈퍼마켓 
- Copyright 2021.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