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닐라 생활

[필리핀 마닐라] 나용 필리피노 재단의 NPF BIKE AND NATURE PARK TRAIL

by PHILINLOVE 2022. 12. 20.
반응형

Give way to bicycles

 

필리핀에서의 생활이 길어질수록 필리핀 정부의 발표를 잘 믿지 않게 되는 것은 변동 사항이 워낙 많기 때문이다. 무언가 해보겠다는 의욕은 충만하지만 별다른 결실을 보지 못하고 구상으로만 끝나는 일도 허다하다.

2020년도 초반에 들었던 이야기 중 하나는 나용 필리피노 재단(NPF)에서 필리핀 관광부(DOT)와 함께 파라냐케 시티의 엔터테인먼트 시티(Entertainment City) 쪽에 세계적 수준의 테마파크(Nayong Pilipino Cultural Park)를 만든다는 이야기였다. 솔레어 호텔과 오카다 카지노 사이에 테마파크가 생기게 되면 입장료가 좀 비싸더라도 한 번 정도는 가볼 생각이 있지만, 과연 테마파크 조성이 가능한 것일지 의문이었는데 결국 이 이야기 역시 의욕만 앞선 이야기였다.

지난 12월 18일, 나용 필리피노 재단(NPF)에서는 엔터테인먼트 시티의 시싸이드 드라이브(Seaside Drive) 쪽으로 9.5헥타르 부지에 바이크 앤 네이처 트레일(Bike and Nature Trail)이란 이름의 공간을 오픈했다. 이름 그대로 자전거를 타는 공간이다. 500그루의 나무들 사이로 약 2km에 이르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고 하지만 특별한 기대감을 갖기란 어렵다.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 외에는 별다른 시설은 없어 보이지만, 그래도 방문을 원하면 일요일에 시간을 내야 한다. NPF BIKE AND NATURE PARK TRAIL는 일요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방문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입장료는 무료이다. 

+ 관련 글 보기 : 나용 필리피노(Nayong Pilipino) 테마파크가 시티오브드림 쪽에 생긴다고요?

 

NPF BIKE AND NATURE PARK TRAIL
필리핀도 무언가 변화를 하긴 한다. 그 시간이 지루할 정도로 오래 걸릴 뿐이다. 위의 사진은 2018년도에 찍은 사진으로 씨티오브드림 옆으로 아얄라몰(Ayala Malls Manila Bay) 쇼핑몰이 건설 중인 것을 볼 수 있다.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NPF : Nayong Pilipino Foundation
· ABS-CBN News : Nayong Pilipino launches new bike and nature trail

MAAX Building - SM Mall of Asia

 

[필리핀 마닐라] 나용 필리피노 재단의 NPF BIKE AND NATURE PARK TRAIL
- Copyright 2022.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