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닐라 생활

[필리핀 마닐라] 던킨도너츠에서 작정하고 크리스마스 장식을 하면

by PHILINLOVE 2022. 12. 21.
반응형

 

Dunkin Donuts Philippines

 

크리스마스를 일주일 앞둔 날이었다. 마닐라 파식시티에 있는 파이오니어 센터에서 저녁을 먹고 올티가스 쪽으로 걸어가다가 산안토니오 빌리지(San Antonio Village Main Gate) 앞에서 실로 엄청난 크리스마스 장식을 한 던킨도너츠 매장을 발견했다.

주유소의 비어 있던 공간을 이용하여 가건물로 만든 매장임에도 불구하고 크리스마스 장식이 어찌나 화려한지 시선을 떼기 어렵다. 울긋불긋한 조명이 어떻게 보면 굉장히 촌스럽지만, 그래도 코로나19로 인해 크리스마스 장식 하나 변변히 보지 못하고 12월을 보내고 나면 어지간한 것은 모두 예뻐 보인다. 생활에 부담이 될 만큼 과도한 소비를 일삼는 필리핀 사람들의 과도한 크리스마스 사랑을 전적으로 찬성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12월 25일이 온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행복해하는 필리핀 사람들의 모습을 보지 못하는 것은 아쉬운 일이었다. 마치 웃음을 잃은 어린아이를 보는 듯한 기분이다.

그렇다. 징글벨과 같은 경쾌한 크리스마스 캐럴을 다시 들을 수 있다니 얼마나 고마운 일이란 말인가. 나는 신호등이 바뀌는 것도 모르고, 캐럴을 두 곡이나 듣고서야 매장 앞을 떠날 수 있었다. 바람마저 적당한 참으로 좋은 저녁이었다. 

 

Dunkin Donuts San Antonio, Pasig

 


[필리핀 마닐라] 던킨도너츠에서 작정하고 크리스마스 장식을 하면 
- Copyright 2022.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