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관련 뉴스

[필리핀 여행] 바기오 시티, 관광을 목적으로 한 방문 금지

by PHILINLOVE 2022. 1. 3.
반응형

TPLEX 톨게이트. 왼쪽에 보이는 푸른색 천막에서 바기오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관련 서류를 확인하고 있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바기오 시티(Baguio City)에서 관광을 목적으로 한 방문을 금지하기에 나섰다. 그동안 바기오에서는 바기오 비지타(Baguio VISITA) 웹사이트를 통하여 사전 등록 후 트래블 패스를 발급받은 사람에게만 바기오 시티의 방문을 허용했다. 하지만 어제(1월 2일)부터 트래블 패스의 발급을 중단함에 따라 실질적으로 바기오 지역 방문이 어려워졌다. 현재 바기오 시티에서 1월 8일까지 트래블 패스를 발급한 상태이며, 이후 날짜에 대한 트래블 패스의 발급은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무기한 중단된다. 

바기오 시티 투어 오피스(Baguio City Tourism Office)에서는 기존에 발급한 트래블 패스는 여전히 유효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으나 방문객은 Baguio Convention Center에 방문하여 코로나19 항원검사(antigen test)를 받아야만 한다. 검사 비용은 방문객 부담이다. 한편, 바기오에 거주하거나 사업상의 목적으로 바기오를 방문하고자 하는 사람, APOR(authorized persons outside the residence) 등은 웹사이트(hdf.baguio.gov.ph)에 Health Declaration Form을 등록 후 지정 서류 등을 갖추면 바기오 지역을 방문할 수 있다. 

 

Baguio VISITA (  https://visita.baguio.gov.ph/ )
Health Declaration Form ( hdf.baguio.gov.ph )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Philippine News Agency : Baguio suspends issuance of new tourist travel permits
· Baguio City Tourism Office : BAGUIO TRAVEL ADVISORY

 

[필리핀 여행] 바기오 시티, 관광을 목적으로 한 방문 금지 
- Copyright 2022.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