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항공•공항

[필리핀 마닐라] 마닐라공항 터미널1, 터미널2, 터미널3 쿠폰 택시 요금표(2022년)

by 필인러브 2022. 12. 15.
반응형

Fake Taxi

 

최근 마닐라국제공항관리국(MIAA)에서는 페이스북 등을 통해 가짜 택시 요금표(bogus rate card)를 조심하라는 내용의 안내문을 게시했다. 마닐라공항의 쿠폰택시의 경우 이동 거리에 따라 LTFRB에서 정한 요금을 택시요금으로 받는다. 그런데 이 요금표를 가짜로 제작하여 승객에게 보여주고 바가지요금을 청구하는 사건이 발생하고 있으니 조심하라는 것이다.

MIAA에서는 MIAA 핫라인 번호(8877-1111) 등을 공개하며 이런 일이 발생했을 경우 신고하라고 안내하고 있지만 마닐라 여행을 와서 신고전화를 하기란 실상 쉽지 않다. 불쾌한 경험을 하지 않으려면 스스로 조심하는 수밖에 없다. 특히 낯선 사람이 와서 택시가 필요하냐고 묻거나 합승을 권유한다면 상대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다.



마닐라공항 택시의 종류 

■ 공항택시(Yellow metered taxi) : 노란색 공항택시는 일반택시의 1.5~2배 정도의 요금이 부과된다. 일반택시에 비해 믿을만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나 노란색 공항택시도 가끔 바가지 요금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니, 탑승 시 미터기를 잘 살피는 것이 좋다.
■ 쿠폰택시(coupon taxi) : 쿠폰택시는 목적지까지의 거리를 정액제로 환산하여 미리 쿠폰을 사서 타는 형태의 택시이다. 
■ 일반택시 : 마닐라공항에서 일반택시를 이용하는 일을 크게 추천하지 않는 것이 운전기사라기보다는 사기꾼에 가까운 사람을 만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모든 택시가 그렇다고는 볼 수 없으나, 상당수는 추가 요금이나 팁을 요구한다. 일반택시를 탄다면 미터기 조작 등을 없는지 반드시 살펴보는 것이 좋다. 
■ 그랩(Grab) : 그랩은 핸드폰에 앱 다운로드 후 사용 가능하다. 때에 따라 그랩에서 직접 그랩 부스를 운영하여 택시 호출을 도와주기도 한다. 비교적 안전하고 깨끗한 편이지만 차량 이용이 많은 시간에는 차량 호출 자체가 어려울 수 있다. 

필리핀 그랩 이용료. 최근 택시 기본요금이 약간 인상되었다.


마닐라공항 쿠폰 택시 요금

마닐라공항의 쿠폰 택시 요금은 아래와 같다. 미리 목적지에 따라 금액이 정해져 있는 택시라고 보면 된다. 고정요금(Fixed rate tax)으로 운행되는 택시이므로 차량 탑승 전 목적지를 미리 밝히고 반드시 택시 요금이 얼마인지 것이 좋다.

- 거리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기는 하지만, 메트로 마닐라 지역 내로 이동한다면 1천 페소 미만의 요금이 나온다. 차가 상습적으로 막히는 지역으로 간다면 공항 택시보다 쿠폰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비용상 더 이득일 수도 있다. 
- 마닐라 외 시외 지역까지도 이용이 가능하다. 요금은 택시 승강장 주변에 공지되어 있다. 
- 마닐라공항 터미널1, 터미널2, 터미널3 모두 동일한 요금이 적용된다.   
- 터미널 사이 이동 시에도 쿠폰 택시 이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렇게 단거리 이용 시 택시를 잡기가 쉽지 않아서 환승을 목적으로 빠르게 터미널 이동을 해야 한다면 쿠폰 택시보다는 노란색 택시를 이용하는 쪽이 택시를 잡을 확률이 높다. 요즘과 같은 연말에는 그 어떤 형태의 택시라도 이용하기가 쉽지 않아서 여행사의 픽업 서비스를 예약해두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물론 택시 승차거부에 대해서는 LTFRB 교통불편신고센터마닐라국제공항관리국(MIAA)으로 신고할 수 있지만, 신고보다는 무사히 환승하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2022년 12월 현재 마닐라공항에서 공지한 바에 따르면 쿠폰 택시 요금은 아래와 같이 적용된다. 행정구역별로 요금이 구분되어 있으며 같은 행정구역 안에서라도 공항으로부터의 거리에 따라 요금이 달라질 수 있다. 

 

목적지    택시 요금
칼로오칸(Caloocan City) 740~990페소
라스피냐스(Las Pinas City) 440~610페소
마카티(Makati City) - 그린벨트 지역 330~440페소
말라본(Malabon City) 740~850페소
만달루용(Mandaluyong City) 530~610페소
마닐라 시티(Manila City) - 말라테, 리잘파트, 인트라무로스 등 440~670페소
마리키나(Marikina City) 670~850페소
문틴루파(Muntinlupa City) - 알라방 440~740페소
나보타스(Navotas City) 740~850페소
파라냐케(Paranaque City) 150~440페소
파사이(Pasay City) - 시티오브드림, 솔레어, 오카다, 소피텔, 몰오브아시아 등 150~440페소
파식(Pasig City) 530~740페소
파테로스(Municipality of Pateros) 440페소
퀘존(Quezon City) 610~940페소
산후안(San Juan City) - 그린힐즈 610페소
타귁(Taguig City) - 보니파시오 330~530페소
발렌수엘라(Valenzuela City) 790~940페소

 

쿠폰택시 요금표
Beware of FAKE transport rates!
마닐라공항 터미널3(NAIA Terminal 3)

[필리핀 마닐라] 마닐라공항 터미널1, 터미널2, 터미널3 쿠폰 택시 요금표(2022년)
- Copyright 2022.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