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의 국책항공사인 필리핀항공(PAL)이 코로나19 사태 이후 발생한 항공권 환불 요청에 대한 작업을 90% 이상 마무리했다고 한다. 지난 3월 이후 항공편 취소로 인해 발생한 환불금은 약 18빌리언 페소. 필리핀항공의 공지문에 따르면 환불해야만 하는 돈 180억 페소(한화 약 4,183억 원) 중 178억 페소 정도에 대한 환불 작업을 완료했다는 것이다. 이렇게까지 많은 환불금이 발생한 것은 코로나19로 인해 78,000편 이상의 항공편 운항이 취소되었기 때문이다. 현재까지도 필리핀항공에서는 국내선 및 국내선 노선에 대해 코로나19 사태 발생 이전의 25% 정도만을 운항하고 있을 뿐이다.
항공권 환불만을 기다렸을 고객 입장에서야 답답한 노릇이지만,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사무실 운영이 어려웠을 것을 고려해보면 비교적 빠른 처리이다. 그나마 이렇게 90%를 처리하게 된 것도 온라인을 통하여 환불 신청을 받았기 때문으로 짐작된다. 코로나19 사태 발생 이후 필리핀항공에서 '마이팔 리퀘스트 허브(myPAL Request Hub)'라는 이름으로 항공권 처리 전용 웹사이트를 개설하고 항공권의 재예약 및 환불, 여행바우처로의 전환 등을 신청받고 있다.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필리핀항공(Philippine Airlines)
www.facebook.com/PhilippineAirlinesGlobal/posts/777708973159441
www.philippineairlines.com/en/ph/home/covid-19/passengeroptions
· 더 필리핀 스타(The Philippine Star) - PAL refund requests hit almost P18 billion
www.philstar.com/business/2021/03/21/2085796/pal-refund-requests-hit-almost-p18-billion
필리핀항공, 코로나19 사태로 180억 페소 정도의 항공권 환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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