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항공•공항

필리핀항공, 코로나19 사태로 180억 페소 정도의 항공권 환불

by PHILINLOVE 2021. 3. 21.
반응형

Philippine Airlines Head Office. 파사이 HK선플라자와 세계무역센터 사이에 있다.


필리핀의 국책항공사인 필리핀항공(PAL)이 코로나19 사태 이후 발생한 항공권 환불 요청에 대한 작업을 90% 이상 마무리했다고 한다. 지난 3월 이후 항공편 취소로 인해 발생한 환불금은 약 18빌리언 페소. 필리핀항공의 공지문에 따르면 환불해야만 하는 돈 180억 페소(한화 약 4,183억 원) 중 178억 페소 정도에 대한 환불 작업을 완료했다는 것이다. 이렇게까지 많은 환불금이 발생한 것은 코로나19로 인해 78,000편 이상의 항공편 운항이 취소되었기 때문이다. 현재까지도 필리핀항공에서는 국내선 및 국내선 노선에 대해 코로나19 사태 발생 이전의 25% 정도만을 운항하고 있을 뿐이다. 

항공권 환불만을 기다렸을 고객 입장에서야 답답한 노릇이지만,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사무실 운영이 어려웠을 것을 고려해보면 비교적 빠른 처리이다. 그나마 이렇게 90%를 처리하게 된 것도 온라인을 통하여 환불 신청을 받았기 때문으로 짐작된다. 코로나19 사태 발생 이후 필리핀항공에서 '마이팔 리퀘스트 허브(myPAL Request Hub)'라는 이름으로 항공권 처리 전용 웹사이트를 개설하고 항공권의 재예약 및 환불, 여행바우처로의 전환 등을 신청받고 있다. 


출처 : 필리핀항공(Philippine Airlines) 페이스북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필리핀항공(Philippine Airlines)
www.facebook.com/PhilippineAirlinesGlobal/posts/777708973159441

www.philippineairlines.com/en/ph/home/covid-19/passengeroptions
· 더 필리핀 스타(The Philippine Star) - PAL refund requests hit almost P18 billion
www.philstar.com/business/2021/03/21/2085796/pal-refund-requests-hit-almost-p18-billion


"손 대지 마시오" 안내문이 참 인상적이었던 필리핀항공의 공항버스 

 

필리핀항공, 코로나19 사태로 180억 페소 정도의 항공권 환불 
- Copyright 2021.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