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제·공연·전시

[필리핀 마닐라] UP대학교에서 무료로 필리핀 필 하모닉 오케스트라의 공연을 관람하자 (3월 23일)

by PHILINLOVE 2018. 3. 14.
반응형


필리핀에서 가장 좋은 명문 대학은 어디일까? 

필리핀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대학은 산토토마스 대학인데, 무려 1611년도에 세워졌다고 한다. 우리나라로 치면 조선 시대 광해군 때이니 정말 역사가 오래되기도 했다. 하지만 필리핀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대학을 꼽으라면 1908년 6월 18일 설립된 국립대학교, UP(University of the Philippines) 대학교를 꼽는다. 장학금 제도가 비교적 잘 되어 있어 서민층의 수재 학생들도 많이 다니는 이 대학은 명실공히 필리핀 최고의 엘리트를 육성하는 대학이다. 필리핀 사람들은 보통 UP대학교와 함께 아테네오 대학(Ateneo de Manila University)과 라살대(De La Salle), 그리고 산토 토마스 대학(University of Santo Tomas. UST)을 4대 명문대로 꼽는다. 


하지만 UP대학교가 처음 설립될부터 퀘존에 위치한 것은 아니었다. 처음에는 마닐라 도심 United Nations Avenue 거리에 캠퍼스가 있었는데 2차 세계대전을 거치면서 건물 손상 등의 이유로 퀘존 딜리먼으로 캠퍼스 이전을 했다. 그런데 간혹 필리핀 사람들이 UP대학교를 이야기할 때 UP딜리먼 캠퍼스인지를 확인하는 경우가 있는데 분교인지 아니면 본교인지를 묻는 것이다. 그것도 그럴 것이 UP대학교는 필리핀 전국에 무려 17개나 되는 캠퍼스를 가지고 있다. 운영하는 학부과정만 무려 258개나 된다. UP대학교는 어느 캠퍼스를 가도 규모가 크지만 특히 본교인 퀘존 캠퍼스는 무척이나 넓은 캠퍼스를 자랑하는데, 잠깐 걸어서는 모두 보기가 힘들 정도이다. 캠퍼스 곳곳에 조성된 길도 예뻐서 주말이면 마닐라 시민들이 모여 산책하는 장소가 될 정도이다. 


마닐라에 살면서 언젠가 한 번 UP대학교를 구경하러 가려고 마음먹었었다면, 이번 달 23일에 가보는 것이 어떨까 싶다. 오는 3월 23일 퀘존(Quezon)에 있는 UP딜리먼 대학교(UP Diliman)에서 무료 공연을 한다는 소식이다. 무료 공연이라고 하여 시시한 아마추어 공연이 아니다. 무려 필리핀 필 하모닉 오케스트라(PPO. Philippine Philharmonic Orchestra)의 공연이다. 공연 프로그램도 알차서 필리핀 필 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명지휘자, 마에스트로 (Maestro) Herminigildo G. Ranera의 지휘 아래 고전 클래식 음악에서부터 비틀즈와 같은 현대적인 음악까지 고루 연주될 예정이다. 필리핀 문화센터(CCP)와 함께 UP대학교 106년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된 이 공연은 "Simulain at Pangarap : Musical Celebration" 이름으로 이루어진다. 


* 'Simulain at Pangarap'은 "꿈의 원칙(Principles at Dreams)"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



[필리핀 마닐라] UP딜리먼 필리핀 필 하모닉 오케스트라 무료 공연 (PPO to stage a free live concert March 23 in UP Diliman) 

■ 입장료 : 무료 

■ 날짜 :  2018년 3월 23일 금요일 오후 6시 

■ 전화번호 : (02) 981 8500 




■ 장소 : UP Diliman 내 Philippines Quezon Hall Amphitheater   

■ 위치 :  Vidal A. Tan Hall, Velasquez Street, Diliman, Quezon City, Metro Manila 

■ UP대학교 캠퍼스 지도 



▲ UP대학 딜리만 캠퍼스(U.P. Dipman Campus)는 퀘존시(Quezon City)에 있다. 학교가 워낙 커서 공원처럼 느껴진다. 



[필리핀 마닐라] UP대학교에서 무료로 필리핀 필 하모닉 오케스트라의 공연을 관람하자 (3월 23일)

- 2018년 3월. 필리핀 마닐라.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


※ PHIL IN LOVE(필인러브)에 적힌 글과 사진은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본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콘텐츠를 재편집해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시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