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부동산 콘도

[필리핀에서 이사하기] 일반이사(용달이사) 트럭 쉽게 예약하는 방법

by 필인러브 2023. 2. 24.
반응형

픽업트럭(Pickup Truck)

 

필리핀 생활 중 이사를 하게 된다면 어떻게 짐을 옮길 수 있을까?
짐이 많지 않은 편이라 작은 트럭을 하나 빌려서 이사를 하고자 한다면 용달이사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필리핀에는 리팟 바하이(Lipat Bahay)라고 하여 이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매우 많은데, 이삿짐센터 대부분은 포장이사가 아닌 일반이사(용달이사)를 해주는 이사업체이다.

만약 집 근처에서 리팟 바하이(Lipat Bahay)를 찾기 어렵다면 트랜스포티파이(Transportify Philippines)와 같은 물류서비스 업체를 이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이사를 할 수 있다. 그랩(Grab)처럼 핸드폰 앱을 통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어 굳이 전화 통화를 하지 않아도 되는 데다가 비용도 저렴한 편이다. 트랜스포티파이는 서비스 지역이 상당히 넓은 편인데, 메트로 마닐라 지역은 물론이고 세부나 일로일로, 다바오 등 멀리 섬과 섬 사이의 이사 서비스도 가능하다. 

하지만 트랜스포티파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운송할 물품의 포장이나 이사 후 정리·정돈을 포함하지 않는다. 즉, 이사업체가 해주는 것은 이삿짐을 옮겨 차량에 실은 뒤 새로 이사할 집 안까지 넣어주는 것까지이다. 포장이사가 아닌 일반이사라고 이해하면 된다. 서비스 이용료는 웹사이트 또는 전용 앱을 통해 출발지와 목적지, 그리고 필요한 차량의 종류를 선택하면 금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컨테이너형 트럭(Closed Van)과 픽업트럭(Pickup Truck)

트랜스포티파이 이사 서비스 이용 시 주의 사항

필리핀 트랜스포티파이(Transportify Philippines)의 최대 장점은 저렴한 비용이다. 짐을 모두 싸주는 포장이사와 다르게 물건의 상하차 및 운반까지만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삿짐의 포장이나 뒷정리는 모두 고객이 알아서 해야 한다. 직접 짐을 포장하기 어렵다면 포장이사 전문업체를 이용하는 편이 낫다. 

 

1. 물품의 크기와 양을 파악
적당한 차량을 선택하기 위해 가지고 있는 물품의 크기와 양을 최대한 정확하게 파악해 두는 것이 좋다. 참고로 1톤 트럭을 빌릴 경우 48x38x34cm 크기의 상자를 약 30개 정도 적재할 수 있다고 한다. 우기에 이사하게 된다면 지붕 없는 화물칸을 가진 픽업트럭(Pickup Truck)보다는 컨테이너형 트럭(Closed Van)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2. 포장이사 불가

트럭 운전기사는 이삿짐을 도착지까지 옮겨주기만 할 뿐이다. 그리고 트럭에는 짐 포장을 위한 상자나 바구니 등이 전혀 없다. 스스로 포장 상자를 구해 용달트럭이 오기 전 미리 짐을 모두 포장해 두어야 한다. 

3. 미리 배송 예약 가능

차량이 필요한 날부터 2주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메트로 마닐라 지역 내에서는 당일 혹은 전날 예약도 가능하지만, 섬과 섬 사이를 이동해야 한다면 최소 이틀 전에는 예약을 해야 한다. 앱을 통해 날짜와 시간 예약이 가능한데, 몇 번 이용해 보았지만 지정한 약속 시간을 거의 정확히 지켜서 오는 것을 볼 수 있었다. 


4. 단순 용달 서비스도 가능
그랩 딜리버리처럼 단순 용달 서비스도 가능하다. 그랩 딜리버리보다는 배달료가 비싼 편이지만, 차량으로 물품을 운송해주기 때문에 물건의 크기가 크거나 양이 많은 경우 이용하기 적합하다. 

5. 추가 비용이 나오는 경우

짐이 많은 경우 물건의 상하차를 도와줄 헬퍼를 추가로 요청할 수 있다. 그리고 주차장 이용이나 엘리베이터 사용 등에 문제가 생겨 지정된 시간을 초과하게 되면 약간의 추가금이 발생할 수 있다.

6. 섬과 섬 사이의 이사서비스도 가능

INTERISLAND TRUCK SERVICE 라고 하여 다른 섬으로의 이사도 신청할 수 있다. 트럭 운전기사는 로로 페리 보트(RORO ferry boat)를 통해 트럭에 탑승한 채 선박을 이용하는 형태로 이동하게 된다. 

7. 이사를 위한 서류 준비 필요

콘도마다 규정이 다르기는 하지만, 게이트패스 등 이사에 필요한 서류를 미리 확인해 두어야만 한다. 게이트패스가 없다거나 관리비 정산이 되지 않는 등의 이유로 이사가 불가능한 경우에도 비용을 지불해야만 한다.  


Transportify Philippines

트랜스포티파이 이용 방법 

■ 웹사이트 https://www.transportify.com.ph/
■ 공식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ransportifyPH/
■ 트랜스포티파이 
① 전용 앱(Transportify app) 설치
- 앱 설치 전 웹사이트에서 견적내기 : https://www.transportify.com.ph/price-wizard/?type_vehicle=Economy
② 이용 날짜 및 배송경로 입력 : 출발지와 목적지 선택 
③ 차량 선택 : 물품의 크기와 양에 따라 차량 선택 
④ 서비스 예약 

 

■ 서비스 이용료 
아래 비용은 메트로 마닐라 지역 내에서 이사할 경우 기본요금으로 운송거리나 서비스 이용 시간에 따라 요금이 달라진다. 이 기본요금에는 차량 외 기름값, 운전기사, 물건 상하차(load/unload) 비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고속도로 통행료와 주차비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참고로 트럭 보조석에는 물건의 상하차를 도와줄 헬퍼가 타고 있기 때문에 운전기사와 동승하여 차량에 탈 수 없다. 짐이 많아서 헬퍼가 한 명으로 부족하다면, 약간의 비용을 내고 작업인원을 추가할 수 있다. 

 

차량 옵션 (Vehicle Type) 기본요금(Metro Manila)
Wing Van (40ft) 10,500페소
10w Wing Van (32ft) 7,500페소
6w Fwd Truck 4,850페소
Closed Van Regular 2000kg 2,700페소
Closed Van Extra Load 3000kg 2,400페소
Closed Van Extra Load 4000kg 1,800페소
Long Pickup Truck 4,850페소
Pickup Truck 2,300페소
Mini Dump Truck 1,500페소
L300/Van 430페소
Small Pickup 310페소
Light Van 250페소
Economy 140페소

 

이사 서비스 제공 지역
어떤 트럭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금액이 달라진다.
앱 이용 방법이 그랩과 거의 같다.
트랜스포티파이에서는 짐 포장이나 이사 후 정리정돈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는다. 따라서 소규모 용달이사에 더 적합하다.
콘도 게이트패스(gate pass)
일부 콘도에서는 파손된 부분에 대해 비용 처리를 해야만 짐을 뺄 수 있도록 허락하기도 한다.
리팟 바하이(Lipat Bahay)
이렇게 트럭 하나를 빌려 이사하는 것을 필리핀에서는 리팟 바하이(Lipat Bahay)라고 부른다. 대부분 포장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는다.


[필리핀에서 이사하기] 일반이사(용달이사) 트럭 쉽게 예약하는 방법
- Copyright 2023.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