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이해하기/생활•사회•문화

필리핀 우편번호를 검색하는 방법: 필포스트(필리핀 우체국) 웹사이트 이용하기

by 필인러브 2024. 2. 19.
반응형

필리핀 우편번호

 

필리핀의 우편번호는 행정구역에 따라 네 자리 숫자로 구성되어 있다. 필리핀 우편번호를 알고자 한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검색하면 된다. 

 

① 필리핀의 우체국 웹사이트 이용 

필리핀의 우체국인 필포스트(PHLPost) 웹사이트의 우편번호 검색(ZIP CODE FINDER) 페이지를 통해 우편번호 조회가 가능하다. 단 이 방법은 주소지의 행정구역을 명확히 알고 있을 때에만 이용할 수 있다. 

- 바로 가기: https://phlpost.gov.ph/zip-code-locator/

 

② 구글에서 검색: '지역명+ ZIP CODE'로 검색 

 

③ 구글맵에서 주소지 확인 

구글에서 주소를 검색하면 뒤쪽 부분에 4자리 숫자가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대부분 우편번호이다. 주 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의 주소를 예로 들면 1634가 우편번호가 된다. 

 

(예시) 주 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의 경우

McKinley Town Center, 122 Upper McKinley Hl, Fort Bonifacio, Taguig, 1634 Metro Manila

 

④ PHILIPPINE ZIP CODES 파일에서 확인 

①, ②, ③ 방법을 모두 동원해도 우편번호를 확인할 수 없다면 필포스트에서 배포한 아래 파일을 확인하면 된다. 

ZipCode.pdf
5.96MB

 

타귁시티 맥킨리(Mckinley) 지역의 우편번호가 1634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필리핀의 우체국인 필포스트(PHLPost) 웹사이트. Taguig으로 검색 시 우편번호가 조회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메트로 마닐라 지역의 경우 우편번호가 지역별로 좀 더 세분화되어 있기 때문에 세분화된 행정구역을 적어야만 우편번호를 검색할 수 있다.

 

필리핀 우편번호를 검색하는 방법: 필포스트(필리핀 우체국) 웹사이트 이용하기 
- Copyright 2024.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PHILINLOVE)에 있으며 무단전재,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 사전 동의 없이 글, 사진, 동영상 등의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