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음식•맛집

[필리핀 마닐라 맛집] 올티가스의 한국식 횟집 도마(DOMA)

by 필인러브 2023. 11. 9.
반응형

도마는 '도마 한식당'보다는 '도마 횟집'이란 명칭이 더 어울리는 곳이다.

 

 

기껏 비싼 돈을 들여서 밥을 사주신 E대표님이 들으면 매우 탄식하면서 "어허"를 외치실 일이지만, 모처럼 먹는 횟집의 풍성한 식탁 위에서 가장 인상 깊은 것은 콘치즈였다. E대표님이 뭔가 좋은 일이 생겼으니 횟집에서 밥을 사주시겠다고 했을 때부터 당연히 맛있는 회가 나올 것이라고 예상했었지만, 한국식으로 차려진 회를 먹어본 것이 워낙 오래전인지라 콘치즈까지는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것이다. 그리고 원래 기대하지 못했던 것을 보는 것이 더 기쁜 법이다.

일상의 예외란 거의 없이 매우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내가 일하던 것을 멈추고 올티가스까지 가는 일은 거의 없지만, 저녁 메뉴가 한국식 회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기꺼이 하던 일을 멈추고 단정히 머리를 빗고 외출 준비를 한 뒤 앙카스 오토바이를 불러 올티가스로 달려간다. 국밥 한 그릇 먹으러 그린힐즈까지 가는 일도 주저하지 않는다는 E대표님이 저녁 식사 장소로 선택한 곳은 올티가스 리치먼드 호텔 근처에 있는 '한국식 횟집 도마'. 한국인 주인분이 한국식으로 회와 스시 등을 파는 식당이다. 

간판에 도마 코리안 레스토랑(Doma Korean Restaurant)이라고 적혀 있고, 각종 식사류와 분식을 메뉴에 넣어 팔고 있으니 한식당이 맞기는 하지만 '도마 한식당'이라고 쓰지 않고 '한국식 횟집 도마'라고 적은 것은 일반적인 한식당과 다르게 이곳의 메인 메뉴가 회와 스시이기 때문이다. 회를 판다고 해도 대충 썰어 놓은 회를 주면 '한식당에서 회도 파는구나'라는 정도로 생각하고 말겠지만, 도마에서는 진짜 회를 판다. 회 비슷하게 흉내만 낸 것이 아니라 반들반들 윤기가 나는 진짜 회 말이다. 내부 인테리어도 밥집이라기보다는 이자카야 주점 분위기이다.


도마에서 파는 회의 종류는 라푸라푸회와 모듬회, 참치회, 연어회 네 가지. 미리 주문 예약을 하면 광어와 전복 등도 '시가(Market Price)'라는 무서운 가격으로 판다고 한다. 참치회와 연어회야 필리핀 로컬 재래시장에서도 횟감을 팔아서 집에서도 가끔 먹는 터라 전혀 색다른 메뉴는 아니지만, 활어회를 먹는 것은 이야기가 좀 달라진다. 맛있는 활어회를 먹으려면 솜씨 좋은 요리사와 신선한 횟감이 모두 필요한데, 마닐라에서는 둘 다 귀한 존재이다. 라푸라푸회를 주문하면 자동으로 스끼다시 전채요리와 밑반찬, 매운탕 등이 따라오는데 회는 물론이고 반찬까지 그 어느 것 하나 버릴 것이 없다. 남이 사주는 밥은 기본적으로 다 맛있게 느껴지는 법이지만, 그런 상황적인 요건을 무시하고도 식탁에 오른 음식 하나하나가 죄다 맛이 좋았다는 이야기이다. 


[필리핀 마닐라] 올티가스 도마(Doma Korean Restaurant)
- 주소: 2F, 8101 Pearl Plaza,Pearl Drive, Brgy. San Antonio, Ortigas Center,Pasig, Metro Manila, Philippines

- 위치: 필리핀 마닐라 올티가스. 8101 Pearl Plaza 상가 2층 

 

8101 Pearl Plaza
8101 Pearl Plaza, 건물 2층에 가게가 있다. 사천성 중국집 바로 옆이다.
영업시간. 평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문을 닫는다.
매장 내부. 건물 바깥에서 확 눈에 띌 만큼 가게 간판도 요란하지 않고, 구글맵에 리뷰도 거의 없건만 다들 어떻게 알고 오는지 손님으로 가득했다.
창가 쪽 테이블 :)
라푸라푸회
회의 퀄리티가 상당히 좋은 편이다.
스끼다시 전채요리와 밑반찬
메뉴판
메뉴판

 

[필리핀 마닐라 맛집] 올티가스의 한국식 횟집 도마(DOMA)
- Copyright 2023.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PHILINLOVE)에 있으며 무단전재,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 사전 동의 없이 글, 사진, 동영상 등의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