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정보/필리핀 이민국

[필리핀 은퇴청] 새로 발급받은 여권으로 은퇴비자 스티커 옮기기

by 필인러브 2023. 11. 8.
반응형

 

Philippine Retirement Authority

 

 

새로 여권을 발급받아서 은퇴비자 스티커를 리스탬핑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
비자스티커를 새로 발급받은 여권으로 옮기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은퇴청에서 접수를 받아 이민국으로 보내야 해서 처리 시간이 상당히 걸리는 편이다. 필리핀 은퇴청에서는 마카티 본청으로 접수할 경우를 기준으로 대략 열흘 정도를 이야기하고 있지만, 실제 얼마나 시간이 걸릴지는 아무도 알 수 없다. 이민국에서 얼마나 빨리 처리되느냐에 따라 처리 시간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비자 스탬프를 옮길 때도 여권을 함께 제출해야만 해서 은퇴비자를 발급받을 때와 마찬가지로 반드시 필리핀에 체류하고 있어야 한다. 한편, 2020년 10월 기준으로 필리핀 은퇴비자를 가진 한국인은 14,144명으로 파악된다.


필리핀 은퇴비자 리스탬핑(Re-Stamping) 받기

■ 대상자: 여권 분실 및 훼손, 여권 유효기간의 만료, 여권 페이지 소진 등의 이유로 여권을 새로 발급받아서 새로 발급받은 여권으로 은퇴비자 스티커를 옮겨야 하는 사람 
■ 신청 가능 장소: 필리핀 은퇴청(PRA) 사무실 
Philippine Retirement Authority
필리핀 은퇴청(PRA)은 마닐라 마카티, 바기오 시티, 앙헬레스, 세부, 다바오에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평일 오전 7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업무를 본다. 마카티 외의 지역사무소에서 은퇴비자 리스탬핑을 접수할 경우 처리 시간이 4~5일 정도 추가된다. 
■ 구비서류
- 신청서(Duly accomplished Retiree Request Form)
- 여권: 은퇴비자 스티커가 부착된 기존 여권 및 새로 발급받은 여권 

* 개별 상황에 따라 서류가 추가될 수 있음 
■ 비용 
- PRA 서비스 수수료: 10달러
- 필리핀 이민국에 내는 리스탬핑 비용: 1,010페소 
■ 이메일 문의: restamping@pra.gov.ph

 

필리핀 은퇴청  서비스 수수료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PRA(Philippine Retirement Authority): Summary of Fees – Servicing Division

· PRA: REQUEST FOR RE-STAMPING
· PRA: RE-STAMPING OF SRRV

 

마닐라 마카티에 있는 필리핀 은퇴청 사무실

 

[필리핀 은퇴청] 새로 발급받은 여권으로 은퇴비자 스티커 옮기기
- Copyright 2023.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PHILINLOVE)에 있으며 무단전재,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 사전 동의 없이 글, 사진, 동영상 등의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